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한뷰전)는 호텔뷰티아티스트를 양성하기 위한 2019학년도 뷰티미용학과정 신입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은 1989년 설립된 교육전문재단으로 호텔, 관광, 외식, 뷰티예술 분야 인재를 양성하고자 미용 특성화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를 비롯해 전문 호텔서비스 인력 우수기관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한국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대흥중·고등학교, 광시중학교, 국제교류문화원 등 10여개가 넘는 교육기관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에서는 미용과 뷰티예술 단일로 특화된 미용전문학교로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헤어디자인학과, 네일아트학과 등 뷰티학과 관련 미용대학교와 동일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미용대학교와 동일한 2년제 4년제 학위취득이 가능하며, 호텔관광뷰티 분야 실무중심 교육과 취업이 연계되어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학교 관계자는 “한국 문화콘텐츠를 통해 K뷰티를 접하려는 외국인들이 증가하는 만큼 특급호텔 및 리조트 내 고품격 서비스를 위한 프리미엄 뷰티샵을 운영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다”며 “관광하면서 한 장소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최상급 요리와 함께 뷰티샵을 통한 외모 가꾸기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장소가 특급호텔&리조트이며 한뷰전에서는 호텔웨딩메이크업아티스트, 호텔스킨뷰티테라피스트 등 전문 호텔뷰티아티스트를 양성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뷰전은 특급호텔 및 리조트에 특화된 뷰티아티스트를 양성하기 위해 메이크업학과, 헤어디자인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등에서 뷰티학과 관련 실습중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는 실무 교수진이 교육하는 ‘아르 드 보떼’ 프리미엄 클래스를 운영하며 메이크업아티스트, 헤어디자이너, 스킨뷰티아티스트, 방송패션스타일리스트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며 “취업박람회를 매년 교내에서 개최하고 호텔 및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참석해 채용 면접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등 뷰티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시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