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5일 (일)
'한 권쯤 내책' 도전해 보세요! ... 시민 대상 서평쓰기 공모

'한 권쯤 내책' 도전해 보세요! ... 시민 대상 서평쓰기 공모

기사승인 2018-07-23 11:12:55

경기도 수원시는 수원 한국지역도서전을 맞아 시민 책 제작 지원을 하는 ‘한 권쯤, 내 책’ 행사와 지역출판도서 서평쓰기 공모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한 권쯤, 내 책’ 출판 지원 공모는 지역출판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일반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개인의 책을 제작해준다.

일상이야기, 그림동화책 등 자유 형식이나 사진집과 도록은 제외하며, 글자크기 11포인트, 함초롬바탕서체의 A4용지 50페이지 이내의 분량으로 내용과 사진 자료를 다음 달 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모두 10편을 선정해 1인당 20권씩 책을 제작해주며, 지역도서전 기간에 전시 및 시상한다고 주최 측은 밝혔다.

지역출판도서 서평쓰기 공모에는 한국지역출판문화잡지연대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 22권의 도서 중 한 권을 선택해 서평을 써 내면 된다.

원고지 20장 이내 분량으로 작성해 다음 달 2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다음 달 28일 발표하며, 상에 따라 50만 원(1인), 30만 원(1인), 10만 원(5인)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수원 한국지역도서전은 오는 9월 6~10일 수원 행궁 광장 및 행궁동 일대에서 열린다. ‘지역 있다, 책 잇다’를 주제로, 어린이 책 놀이마당, 작가와의 만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원=김동섭 기자 kds610721@kukinews.com

김동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AI 대화로 위로받는 사람들…“의존은 지양해야”

“속상한 일이 생기면 챗GPT부터 켜요. 제 말을 잘 들어주거든요.”직장인 김민아(29·여)씨는 최근 밤마다 챗GPT와 대화를 나눈다. 퇴근 후 쌓인 복잡한 감정, 대인관계에 따른 피로감, 가족에게 말 못할 고민까지 인공지능(AI)에게 털어놓는다. 김 씨는 “나에 대해 함부로 판단하지 않아서 사람보다 편하다”고 말한다.최근 생성형 AI를 활용한 ‘디지털 상담’이 정서적 위안을 위한 창구로 주목받고 있다. 감정을 배제한 조언, 편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