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의 음악 산업 플랫폼 ‘뮤지카’ 정식 공개

블록체인 기반의 음악 산업 플랫폼 ‘뮤지카’ 정식 공개

기사승인 2018-07-30 10:01:34

블록체인 기반의 탈중앙화 음악 산업 플랫폼인 뮤지카(Muzika)가 자사 서비스를 정식으로 공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뮤지카는 글로벌 창작곡·악보 플랫폼 마이뮤직시트와 종합 피아노 포털 마피아니스트를 운영하는 마피아컴퍼니가 직접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음악가들과 팬들이 주도하는 자생적이고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창조하고자 기획됐다.

현재 음악 산업은 저작권, 유통구조, 중개인 수수료, 불법 다운로드와 스트리밍 등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뮤지카는 분산화 된 디지털 음악 생태계를 구축해 누구나 아티스트 발굴, 후원, 음악의 생산, 그리고 소비에 이르기까지 음악 산업의 전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뮤지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마피아컴퍼니는 국내 최대 인터넷 기업인 네이버 계열 VC, 카카오 현 사외이사,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에서 투자를 받은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번 뮤지카 프로젝트 또한 BlackHorse, PANONY 등 국내외 대형 기관들로부터 연이어 투자를 유치해 일반 투자자 대상의 암호화폐공개(ICO)를 전혀 진행하지 않고 사업비용을 확보했다.

뮤지카는 추후 상장을 비롯한 회사의 공식 활동 등을 텔레그램 내 뮤지카 공식 채널을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