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도시공사, 한강시네폴리스 사업 관련 주민설명회 개최

김포도시공사, 한강시네폴리스 사업 관련 주민설명회 개최

기사승인 2018-08-30 13:23:14

경기도 김포도시공사는 29일 오후 공사 사무실에서 한강시네폴리스 일반산업단지 사업지 내 토지주들을 초청해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사진).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토지주 대표들은 통합대책위원회 임원진과 주민비상대책위원회 임원진 등 10여 명이다.

설명회에서 원광섭 김포도시공사 사장은 일레븐건설 측이 토지계약금을 지급하고 있는 상황에서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설명회를 마련했다공사는 국도컨소시엄 측에 협약해지를 통보해 현재 국도컨소시엄은 자격을 상실한 상황으로 공사는 견실한 사업자를 조속히 공모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특히 국도컨소시엄이 사업지분 양수도를 조건으로 일레븐건설과 함께 토지주들에게 토지계약금(10%)을 지급하고 있는 상황과 관련해 일레븐건설의 계약금 지급은 자격을 상실한 국도 측이 제3자를 끌어들인 것으로 절차상 하자가 있는 불법행위라고 국도 측에 통보했다일레븐건설 측이 제시한 토지계약서 상에는 100일 이후 잔금이 지급되지 않으면 일반계약으로 전환된다고 되어 있다. 이럴 경우 추후 정상 보상이 이뤄졌을 때 양도세와 취득세 등 혜택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원 사장은 토지주들의 요구에 따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일레븐건설을 포함 다른 민간사업자를 대상으로 자금조달능력은 물론 김포시와 김포도시공사가 한강시네폴리스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요구하는 조건 충족 여부를 검토해 추석 전까지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도시공사는 지난 10일 한강시네폴리스 민간사업자인 국도컨소시엄에 협약해지를 통보했고, 국도컨소시엄 측이 일레븐건설로 출자자 사업지분 양수도 승인을 요청한 데 대해 지난 24일 사업지분 양수도 승인이 불가하다는 입장을 통보한 바 있다.

김포=권오준 기자 goj5555@kukinews.com
권오준 기자
goj5555@kukinews.com
권오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