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양시는 오는 10월 20일 화정역 문화광장에서 개최되는 ‘고양시 평생학습축제’의 프로그램 체험부스 및 학습동아리 공연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피어나는 학습, 만개하는 인생’을 주제로 시민 모두가 참여하고 전 연령층이 함께 어울리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체험부스 및 학습동아리 공연으로 이뤄진다.
고양시는 축제에 참여할 평생학습 프로그램 체험부스 30여 개 및 성인·학생 학습동아리 공연단 10여 팀을 모집한다.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동아리를 비롯해 사물놀이·악기연주 등 성인 동아리와 성인 문해교육 등 평생교육 관련 성과물 홍보·전시마당 등을 주제별로 나눠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모집 일정은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이다. 고양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 받아 이메일(sseul36@korea.kr) 또는 고양시 평생교육과로 방문 신청 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는 2014년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돼 105만 고양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평생학습카페·행복학습센터 운영, 고양형 시민참여 자치대학, 동 행정복지센터 원어민영어교실 등 지역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고양=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