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B證, ‘KB 기업인 세무자문센터’ 열어 外 대신證

[금융 이모저모] KB證, ‘KB 기업인 세무자문센터’ 열어 外 대신證

기사승인 2018-09-07 14:27:25

KB증권, ‘KB 기업인 세무자문센터’ 열어

KB증권은 지난 6일 여의도 본사에서 ‘KB 기업인 세무자문센터’ 오픈식을 갖고, 기업오너 및 CEO 등의 자산가를 대상으로 한 종합자문서비스 제공에 본격 나섰다.

최근 거액주식보유자(대주주)에 대한 양도소득세 과세가 강화되고 가업승계 과정 및 자본시장에서 발생하는 세무이슈가 부각되고 있다.

이 가운데 KB증권은 절세전략이 자산관리의 핵심 사안이라는 점에 주목, ‘기업인’과 ‘세무’에 집중한 자문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이번 개설한 ‘KB 기업인 세무자문센터’는 일반적인 VIP자문서비스를 넘어 증권분야에 특화된 전문자문서비스 제공을 표방한다.

‘KB 기업인 세무자문센터’는 ▲특수관계인을 포함한 거액주식보유자(대주주)의 투자패턴 분석 및 절세측면에서의 매매 코칭 ▲법인 분할·합병 과정에서의 주식관련 세무 ▲명의신탁주식 증여세 과세 대응 ▲스톡옵션 절세플래닝 ▲CB·BW 등 투자 시 권리행사에 따른 세무리스크 점검 및 매매전략 등 KB증권이 축적한 자본시장 영역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무자문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KB증권의 세무사와 은행-증권 겸직의 변호사 및 부동산 전문가를 중심으로 기업금융, 리서치센터, 외환컨설팅 인력의 협업은 물론 KB금융그룹의 전문가 집단인 ‘KB스타자문단’ 지원까지 최적의 인력 Pool을 통한 자문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이들 전문자문인력은 고객의 자문요청 분야에 따라 맞춤형 팀을 구성하여 자문을 시행하게 되며, 자문 후 정기적으로 주요세무 이슈에 대한 대응방안 등을 제시하는 ‘절세플래닝보고서’를 제공하는 등 사후관리까지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기업인들의 큰 관심사인 가업승계를 비롯해 기업경영자문에도 집중함으로써 개인의 자산관리는 물론 가족과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돕는 한편, 부동산자문을 통해 최근 이슈가 많고 자산에서 갖는 비중도 큰 부동산에 대한 상담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분야별 전문가들의 맞춤형 자산관리솔루션, 국내외 주식 및 외환컨설팅 등 다양한 자문서비스도 함께 제공될 계획이다.

KB증권 이형일 WM총괄본부장은 “이번 ‘KB 기업인 세무자문센터’가 문을 열면서 KB증권과 KB금융그룹을 대표하는 전문인력이 총망라된 차별화된 자문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라며 “‘기업인’과 ‘세무’에 특화된 증권자문서비스를 바탕으로 향후 KB금융그룹을 대표하는 자문센터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KB 기업인 세무자문센터’는 고객의 자문자산 규모 등을 고려하여 KB증권 영업점 PB를 통해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KB증권 지점이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대신증권, 반포WM센터 ‘9월 WM 아카데미’ 개최

대신증권 반포WM센터가 ‘9월 WM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대신증권은 10일부터 서초구 잠원로 반포자이플라자 2층에 위치한 대신증권 반포WM센터에서 ‘9월 WM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9월 WM 아카데미’는 매주 요일별 특정 주제로 진행된다. 월요일은 ‘미리 알고 준비하는 세무절세’를 주제로 HNW(High Net Worth) 고객을 위한 부동산 세제의 이해와 증여, 상속 절세방안을 소개한다. 화요일은 강남을 중심으로 한 부동산 투자가이드를 설명한다. 수요일은 고액자산가를 위한 대체투자 전략과 금융투자 타이밍을 주제로 강의한다.

교양 강좌도 진행한다. 13일(목)에는 와인테이스팅, 14일(금)은 수원 화성과 행궁을 방문하는 명소 투어, 19일은 19세기 프랑스 사회와 문단에 지대한 영향력을 발휘한 작가 빅토르 위고를 알아보는 인문학 콘서트 등을 소개한다.

‘9월 WM 아카데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인원은 매 회당 선착순 20명이다. 참석 및 문의는 대신증권 반포WM센터로 하면 된다.

대신증권 장영준 반포WM센터장은 “WM 아카데미 강좌는 고객의 ‘투자’와 ‘삶’의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라며 “세제, 부동산, 대체투자 등 재테크 투자전략 강좌부터 와인테이스팅, 인문학, 명소투어 등 교양 강좌까지 다채롭게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