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유안타證, 국내 유망 스타트업 중화권 진출 지원 外 한화‧이베스트

[금융 이모저모] 유안타證, 국내 유망 스타트업 중화권 진출 지원 外 한화‧이베스트

기사승인 2018-09-19 11:20:34

유안타증권이 국내 유망 스타트업 중화권 진출을 지원하겠다고 나섰다. 한화투자증권은 싸이월드 뉴스 큐레이션 애플리케이션 큐(QUE)와 제휴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상장지수펀드(ETF) 첫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무조건 1만원씩 지급하는 나도 ETF가 처음이야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안타증권, 국내 유망 스타트업 중화권 진출 지원

“국내 유망 스타트업 육성과 중화권 진출에 유안타금융그룹이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유안타증권은 지난 17일 판교스타트업캠퍼스에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글로벌 지원기구인 K-ICT본투글로벌센터와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국내 유망 스타트업 경쟁력 강화와 중화권 진출을 통한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도약을 지원하겠다는 설명이다.

유안타증권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본투글로벌센터가 지원하는 국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진출을 위한 법률, 특허, 회계, 마케팅, 투자유치 등의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대만 유안타금융그룹의 범중화권 네트워크를 활용해 중화권 시장 진출을 위한 현지 파트너 역할과 중화권 투자자 유치를 위한 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한화증권, 싸이월드 큐(QUE)에 금융정보 제공

“이야기가 있는 콘텐츠를 개발해 한화증권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겠습니다.”

한화투자증권이 싸이월드 뉴스 큐레이션 애플리케이션 큐(QUE)와 제휴했다. 보다 많은 채널에 금융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라는 설명이다.

큐는 싸이월드가 올해 새롭게 출시한 뉴스 큐레이션 서비스로 지난 5월 누적 100만건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 큐는 2030세대를 겨냥한 콘텐츠 큐리지널 섹션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한화증권 공식 블로그에 게재되던 콘텐츠를 매주 화, 목요일 큐리지널 섹션에서도 게시한다. 한화증권은 공식 블로그 라이프 포트폴리오에 사회 초년생과 일하는 엄마, 청년 창업자, 은퇴 준비자에 최적화한 금융이야기를 게시하고 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나도 상장지수펀드가 처음이야 이벤트 진행

이베스트투자증권은 10월 5일까지 상장지수펀드(ETF) 첫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무조건 1만원씩 지급하는 나도 ETF가 처음이야 이벤트를 진행한다. ETF는 특정주가지수의 수익률을 따르는 펀드가 거래소에 상장돼 일반 주식처럼 자유롭게 거래되는 펀드를 말한다.

올해 이베스트투자증권을 통해 ETF 거래를 하지 않았던 고객이 퀴즈 풀이와 함께 레버리지 또는 인버스형 ETF를 10만원이상 거래하면 현금 1만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ETF를 100만원 이상 거래한 5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순금두꺼비 1돈(3.75g)이 지급된다.

혜택은 이벤트 참여 신청 고객에 한하며 이베스트투자증권 홈페이지 또는 HTS에서 참여신청이 가능하다.

김태림 기자 roong8@kukinews.com

김태림 기자
roong8@kukinews.com
김태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