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평가원, ‘굿콘텐츠서비스인증’ 획득

심사평가원, ‘굿콘텐츠서비스인증’ 획득

기사승인 2018-09-20 15:31:12 업데이트 2018-09-20 15:31:15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건강정보’가 한국데이터진흥원으로부터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을 획득했다. 홈페이지의 경우 2016년에 이어 2번째이다.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는 제도로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 서비스를 발굴해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이용자편의성 ▲서비스기술 ▲서비스기반 ▲고객관리 ▲제도준수 등을 평가하며 전문가평가위원회와 이용자평가단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심사평가원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서 국민이 의료선택권 및 알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병원평가정보’, ‘비급여 진료비 정보’, ‘내가 먹는 약! 한 눈에 등 건강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는 국민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 및 호환성을 개선했으며, Non-ActiveX 기반 서비스 제공 등으로 편의성 및 보안을 강화했다.

또 모바일 앱 ‘건강정보’는 지난 3월 개편으로 이용자의 편의성 및 접근성을 증대시켰으며, 원하는 서비스를 보다 빨리 찾을 수 있게 앱 메인화면을 두 개의 탭(국민서비스, 기관소개)으로 분리했다. 본인인증 방법을 확대해 비회원도 공인인증서 및 휴대폰 인증을 통해 모바일 앱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심사평가원은 굿콘텐츠서비스인증 획득을 기념해 ‘건강정보’앱 다운로드 이벤트를 10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송문홍 고객홍보실장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국민이 원하는 건강정보를 간편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서비스 불편사항을 끊임없이 개선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높여 나가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