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병원약사회 제25대 회장 선거전 돌입

한국병원약사회 제25대 회장 선거전 돌입

기사승인 2018-10-09 12:03:09

전국 4000여명 병원약사들을 대표해 병원약사의 권익과 위상을 높이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할 제25대 한국병원약사회장에 누가 선출될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한국병원약사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류환선)는 지난 2일에 제25대 회장 선거 입후보 등록 안내를 공고하고, 제25대 회장 선거 입후보 등록이 10월11일(목)까지 진행한다. 

제25대 회장 선거 입후보자 기호 추첨 및 등록 결과는 10월16일(화요일)에 공고될 예정이며, 회장 선출은 오는 11월2일(금요일) 17시 코리아나호텔에서 개최될 대의원총회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후보자 추천서는 선거권이 있는 대의원 10인 이상의 추천이 있어야 하고 대의원의 후보자 중복 추천은 불가능하다. 선관위에 따르면 최종 입후보자가 확정되면 후보자의 정견 및 공약을 제출받아, 한국병원약사회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하게 된다. 

류환선 선거관리위원장은 “공정하고 깨끗하게 선거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할 예정이며, 가능한 많은 대의원들이 참석해 한국병원약사회를 이끌어갈 유능하고 존경받는 회장을 선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후보자와 대의원의 협조를 당부했다. 

이어 “한국병원약사회를 이끌어갈 제25대 회장에 훌륭한 분이 선출되어 병원약사 인력 기준 법 개정을 비롯해 약제수가 개선, 전문약사제도 법제화, 병원약사회관 건립 등 병원약사 주요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성과와 결실을 얻게 되길 바란다”며, 차기 회장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한편 이번 선거는 지난 2010년 회장 사전 입후보제도가 도입된 후 다섯 번째 치러지는 선거로 지난 21~22대 회장 선출 시에는 각 2명, 24대 회장 선출 시에는 3명의 후보자가 경합을 벌인 바 있다.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