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19년 주요사업 보고회 개최

의왕시, 2019년 주요사업 보고회 개최

기사승인 2018-10-30 15:52:39

경기도 의왕시는 2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김상돈 시장, 윤미근 시의회의장 및 시의원, 박근철·장태환 도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주요사업 조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2019년 주요사업을 7개 분야로 나누어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함께하는 시민자치도시분야로 소통하는 열린행정 구현 및 시민중심의 실질적 주민자치 실현, 시의회 및 시청사 증축, )의왕경찰서 리모델링을 추진하고, 사람중심 첨단자족도시분야는 의왕사랑상품권 발행,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지원, 부곡동 도깨비시장 공영주차장 건립, 의왕테크노파크 조성사업 추진 등이다.

희망 주는 맞춤복지도시분야는 아름채 노인복지관 별관 건립, 재향군인회관 이전 신축 및 시민편의시설 확충,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치매안심센터 개소, 경로당 주치의제 운영이며, 젊음을 여는 혁신교육도시분야는 학교 실내체육관 건립 지원. 부곡동 청소년 문화의 집 건립, ·고등학교 교육비 지원, 다함께 돌봄센터 운영, 평생학생도시 조성이다.

그리고 지속가능 안전환경도시분야로 월암 버스공영차고지 확장, 의왕의 환승주차장 주차빌딩 조성, 의왕역 에스컬레이터 설치, 포일동 특수학교 진입로 개설, 모락로 확·포장 공사, 오전동 보식골로 어린이공원 조성을 추진하고, 활력있는 문화체육도시분야로 문화공연장을 갖춘 시민회관 건립, 야구장 조성, 작은도서관(북카페) 확충, 어린이도서관 내 책놀이터 조성을 추진한다.

에코라이프를 선도하는 친환경 도시개발’ 분야는 백운밸리, 장안지구, 농어촌공사 이전부지 개발사업 등이며, ·장기 추진 과제로는 복선전철 조기 착공, 예비군훈련장 및 군부대 이전, 한전부지 R&D센터 유치, 동안양변전소 옥내화 및 주상복합단지 조성이다.

김상돈 시장은 그동안 각종 현안사업 추진에 대한 시·도의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에 대해 감사드리며, 2019년에는 함께 만드는 행복도시 의왕을 위해 국·도비 등 사업비가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예산확보에 함께 힘써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의왕=최휘경 기자 sweetchoi@kukinews.com

최휘경 기자
sweetchoi@kukinews.com
최휘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