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올반LAB, 안전 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신세계푸드의 종합식품연구소 올반LAB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한 ‘2018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심사에서 우수연구실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는 2013년부터 정부가 대학이나 연구기관 등에 설치된 과학기술분야 연구실 중 안전 관리 수준 및 활동에 대해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심사 및 인증위원회의 심의·의결을 통해 최종 인증대상으로 선정한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최근 2년 이내 사고발생이 없어야 하며, 연구실 안전환경 시스템분야(30점), 연구실 안전환경 활동수준분야(50점), 연구실 안전관리 관계자 안전의식 분야(20점)에서 총 평점 80점 이상을 받아야 한다. 신세계푸드 올반LAB 미래연구팀은 연구실의 안전관리를 위해서 체계적인 방침 및 목표를 세우고 안전 위해 요소의 사전 발굴 및 개선, 임직원들의 안전의식 강화 교육 훈련 등을 진행해 왔다. 또한 LED 피난 유도등, 말하는 소화전 등 각종 안전 관리 장비들을 신규 도입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백화점, '겨울 정기 세일 마지막 3일' 아우터 특가전’ 진행=현대백화점은 겨울 정기세일 마지막 3일인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겨울 아우터 특가전’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압구정본점에선 ‘남성 아우터 특가전’을 열고, 빨질레리·마에스트로·듀퐁 등 10여 개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30~50% 할인 판매한다. 천호점은 ‘아웃도어 패딩·슈즈 특가전’을 열고, 빈폴스포츠·머렐·아이더 등 20여 개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30~60% 할인해 판매한다. 미아점에서는 ‘아웃도어 롱패딩 대전’을 진행한다. 행사에는 노스페이스·블랙야크·K2·밀레·아이더 5개 브랜드가 참여해, 겨울 아우터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40~60% 할인 판매한다. 판교점은 ‘영패션 아우터 대전’을 열고, 톰보이·베네통·NBA 등 20여 개 브랜드의 신상품과 이월상품을 40~60% 할인 판매한다. 또한 현대백화점은 행사 기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구매하는 경우, 구매금액대별 7.5%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하는 사은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상하농원, 크리스마스&신년 파티 ‘상하마을 해피투게더’ 개최=매일유업 관계사인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상하마을 해피투게더’ 축제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본 축제는 ‘풍요롭고 행복한 농촌에서 건강한 먹거리를 다 함께 즐기는 따뜻한 마을 잔치’를 콘셉트로 ‘파머스 크리스마스’ 파티와 ‘해피 상하 뉴이어’ 파티로 구성됐다. 아울러 상하농원은 다채로운 혜택을 담은 패키지도 선보인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패밀리 패키지’와 로맨틱한 크리스마스•연말을 보내고 싶은 연인을 위한 ‘커플 패키지’ 2종이다. ‘패밀리 패키지’는 상하농원의 다목적 호텔 파머스 빌리지 패밀리룸 숙박권과 어린이를 위한 자연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커플 패키지’는 파머스 빌리지 테라스룸 숙박권과 함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객실 장식 서비스와 샴페인, 케이크 룸 서비스가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상하농원에 문의.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