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몽실학교 관계자 및 교사 워크숍 개최

경기도교육청, 몽실학교 관계자 및 교사 워크숍 개최

기사승인 2018-12-03 13:21:21

경기도교육청 몽실학교는 지난 1130일부터 121일까지 이틀간 안성수덕원에서 2019년 몽실학교 운영에 참여하는 성남, 안성, 김포, 고양지역 관계자 및 교사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개 지역 연합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몽실학교에서 시작한 학생 주도 자치배움터에 대한 교육적 가능성과 시사점을 나누고, 지역형 몽실학교 내실화에 필요한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미래교육의 핵심으로 부각되고 있는 학생 주도 프로젝트 설계와 운영 노하우에 대한 강의, 학생주도 프로젝트를 정규수업에 연결하는 방법, 지역형 몽실학교 운영에 필요한 교육 인프라 확장방안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몽실학교에서 학생들 프로젝트에 실제로 참여하고 있는 길잡이 교사와 담당 장학사의 생생한 경험이 곁들인 실행 중심의 워크숍 방식으로 진행돼 좋은 평가를 받았다.

경기도교육청 안창호 운영지원과장은 지역사회 협력과 학생 주도를 핵심으로 하는 청소년 자치배움터 몽실학교가 많은 지역으로 확산돼 경기교육의 우수성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현재 의정부와 김포지역에서 몽실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도에는 성남, 안성, 고양지역이 지역형 몽실학교 개관을 준비하고 있다.

수원=최휘경 기자 sweetchoi@kukinews.com

최휘경 기자
sweetchoi@kukinews.com
최휘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