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단신] 삼성전자, 대유그룹, 레드밴스, 야마하뮤직코리아

[전자 단신] 삼성전자, 대유그룹, 레드밴스, 야마하뮤직코리아

기사승인 2018-12-18 11:00:00

삼성전자, 터키 이스탄불 신공항에 1012㎡ 규모 LED 사이니지 설치=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공항을 목표로 하고 있는 터키 이스탄불 신공항에 스마트 사이니지 700여대를 설치했다. 수속 카운터, 여권 심사 구역, 대기 구역, 수하물 수취지역 등 공항 곳곳에 설치된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전 세계 여행객들에게 항공기 출도착·수하물 정보 등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그 중에서도 LED 사이니지는 총 설치 면적이 1012㎡에 달해 공항 내부에 설치된 LED 스크린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또한 국제선 출입국장에는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허브공항의 이미지에 맞게 194㎡의 대형 LED 미디어월을 마주 보게 설치했다. 이번에 공급한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공항 실내 환경에 적합하도록 빛 반사 방지 패널을 적용, UHD 화질의 선명한 이미지와 정보를 24시간 제공하며, IP5X 등급 방진 인증을 획득해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도 먼지나 이물질에 강한 내구성을 가져 제품 품질 신뢰도를 확보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1월에 개항한 인천 공항 제 2터미널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국제공항에 스마트 사이니지를 대거 공급한 바 있다.

대유그룹, 사랑의 열매 ‘희망 2019 나눔캠페인’ 참여= 대유그룹이 17일 KBC 광주방송 대표이사실에서 ‘희망 2019 나눔캠페인’ 전달식을 통해 기부금 3억 505만5000원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광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사랑의 열매 20년, 나눔으로 행복한 세상’이라는 슬로건으로 2019년 1월 31일까지 73일간 진행하는 모금활동에 맞춰 진행됐다. 대유그룹은 박영우 회장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사재 5000만원을 기부했고, 계열사인 스마트저축은행에서 1억원, 대유에이텍이 5000만원, 대유에이텍 임직원 일동 505만5000원, 대우전자와 대유위니아가 각각 5000만원 상당의 현물 등 총 3억 505만5000원에 달하는 기부금과 물품을 기탁했다. 대유그룹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나눔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었다”면서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이 확산될 수 있도록 그룹차원의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레드밴스, 대형시설을 위한 ‘LED 투광등 1KW’ 출시= 글로벌 조명기업 레드밴스가 골프장, 운동경기장 등 대형시설을 위한 ‘LED 투광등 1KW’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신제품 LED 투광등 1KW는 기존의 할로겐 램프, 고압 나트륨 램프, 메탈할라이드 투광등 등을 대체하는 제품이다. 120lm/W의 조명 효율로 빠른 투자비 회수 및 비용절감에 기여하고, 5만시간의 긴 수명으로 유지보수 및 교체가 어려운 환경에 적합하다. 알루미늄의 견고한 소재를 사용하여 IP66등급의 높은 방진∙방수가 가능하고, IK08인증으로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또 균일한 광색의 부드러운 빛을 제공해 경기장, 시설물 등 공간의 가치를 더욱 돋보이게 해주며, 컴팩트한 사이즈와 무게는 고출력 조명이 필요한 어느 장소에서나 탁월한 조명환경 제공이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은 출시와 동시에 경북 경주시 감포읍에 위치한 ‘제이스 컨트리 클럽 시사이드’에 설치됐다. 레드밴스 관계자는 “아웃도어 스포츠 등 야외활동이 증가하면서 조명시장에서도 투광등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고, 이에 힘입어 고출력의 1KW제품을 추가로 선보이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야마하뮤직코리아, 야마하 피아노 겨울 이벤트 진행= 악기 및 음향 전문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가 겨울방학을 맞아 야마하 피아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푸짐한 상품을 증정하는 ‘2018 야마하 피아노 겨울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년 1월 19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야마하의 스테디셀러 디지털피아노 클라비노바 시리즈와 하이브리드피아노 아방그란드 시리즈 구매 시 인기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및 스튜디오 지브리 OST 악보집을 증정한다. 또한 야마하의 기술을 집약해 음소거 기능을 탑재한 사일런트 피아노와 업라이트 피아노를 구매하면 악보집과 함께 고급 텀블러를 제공한다. 콘솔형 인기 디지털피아노 YDP 시리즈, 컴팩트 디지털피아노 P 시리즈 및 포터블 그랜드 DGX 시리즈 구매 시에는 미니 다이어리를 받을 수 있다. 본 행사는 전국 야마하 대리점과 백화점 매장에서 진행되며, 사은품은 수량 한정 제품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