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 단신] SK브로드밴드, KT

[방송·통신 단신] SK브로드밴드, KT

기사승인 2018-12-19 15:26:22

SK브로드밴드, 잠실 뽀로로파크에 ‘B tv 뽀요 노래방’ 체험존 운영= SK브로드밴드가 19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서울 뽀로로파크 잠실점 미디어 볼풀장(ballpool)에 ‘뽀요 노래방’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IPTV 최초 유아용 노래방으로 출시한 뽀요 노래방은 ’곰 세 마리‘, ’아빠 힘내세요‘, ’Let It Go’ 등 인기 동요 가사에 맞춰 뽀로로와 타요가 율동하는 영상이 TV화면으로 제공되는 노래방 서비스다. SK브로드밴드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뽀로로파크를 방문한 고객들이 무료로 뽀요 노래방을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뽀요 노래방은 뽀로로 동요 400여 곡을 보유한 아이코닉스와 어린이 인기 음원 250여곡을 보유한 노래방 전문 업체 TJ커뮤니케이션이 제휴했다. 특히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누리 과정, 마더구스 동요와 같은 교육적 동요도 뽀요 노래방에서 이용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체험존에서 서비스를 경험하는 고객 모두에게 ‘타요 어린이 양말’ 1세트를 증정한다. 또 아이가 노래하는 모습을 촬영한 뒤 SNS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최신형 뽀로로 블루투스 마이크’를 제공한다. 뽀요 노래방은 B tv 메뉴 TV앱에서 경험할 수 있으며, 요금은 월 4900원(부가세 별도)이다.

KT-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ICT 활용 치매 예방 협력= KT가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중앙보훈병원에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MOU를 체결하고 ‘치매 예방과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한 지원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KT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건강한 노후와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치매 예방운영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KT는 전국 보훈병원 5개소(중앙보훈병원, 부산, 광주, 대구, 대전) 및 보훈요양원에서 치매 환자 대상으로 ‘색칠로 체험하는 증강현실’, ‘코딩로봇으로 길 찾기’ 등 ICT 기반 체험형 뇌활력 증강 프로그램을 진행해 증세 완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또한 KT는 ICT를 활용한 치매예방강사를 육성하여 이들이 보훈요양원에서 일을 할 수 있도록 교육적인 측면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KT의 ICT 기반 체험형 뇌활력 증강 프로그램의 의료 효과성을 검증하고, KT에서 육성한 치매예방강사들의 일자리 연계에 협력할 예정이다.

KT경제경영연구소, 신간도서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미래’ 출간= KT가 블록체인의 현재와 미래를 점검하고 한국형 토큰 비즈니스의 청사진을 제시한 신간도서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미래-한국형 토큰 이코노미가 온다’를 21일 출간한다고 밝혔다. KT경제경영연구소에서 펴낸 이 책은 ‘제2의 인터넷’으로 불리며 산업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킬 기반기술로 평가받는 블록체인(Block Chain)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면밀히 분석했다. 인공지능(AI)과 함께 4차 산업혁명의 핵심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블록체인을 비즈니스적 관점에서 진단하고 있다. 또한 국내 처음으로 ‘한국형 토큰 이코노미’의 개념을 밝히고, 이를 통해 한국사회의 문제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블록체인을 적극 도입하고 있는 ▲금융 ▲에너지 ▲유통∙물류 ▲헬스케어 ▲미디어∙콘텐츠 5대 분야에서 산업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 아울러 KT를 비롯해 글로벌 통신사들의 블록체인 도입 사례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 IBM,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 등 글로벌 ICT기업들의 블록체임 사업현황을 소개했다.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로서 블록체인의 가능성을 평가했다. 이 책은 실제 비즈니스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글로벌기업들의 블록체인 사업사례를 친절히 수록했으며, 해외 통신사들의 블록체인 사업 사례를 소개하기도 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