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중앙시장 비단길청년몰 개장…'젊은 시장 재탄생 기대'

진주중앙시장 비단길청년몰 개장…'젊은 시장 재탄생 기대'

기사승인 2018-12-28 11:28:06

'진주중앙시장 비단길 청년몰'이 27일 개장식을 열고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갔다.

진주중앙시장 2층 3구역에 위치한 진주중앙시장 비단길 청년몰에서 진주시, 경남중기청, 중앙시장 관계자 및 많은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소개, 축사, 테이프 커팅식, 점포방문 등 기념식을 시작으로 버스킹  공연과 시민 참여 이벤트가 진행됐다.

진주중앙시장 비단길청년몰은 지난해 8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실시한 청년몰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돼 청년점포 조성과 함께 컨설팅, 홍보마케팅, 임차료, 인테리어 비용을 지원했다.

청년 예비창업자 11명을 최종 선정해 창업교육, 우수 청년몰 견학, 축제기간 임시점포 운영 등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준비를 해왔다.

청년몰 11개 점포에는 20~30대 청년CEO들이 중식, 일식, 스테이크, 디저트 등 젊은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며 바로 옆 복도에는‘진주비단길’이라는 공용공간을 조성해 청년몰을 찾은 고객들을 위한 휴게공간 및 각종 행사 장소로 활용할 계획이다.

개장식에 참석한 조규일 진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비단길청년몰이 중앙시장을 젊고 활기 넘치는 공간으로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 며 “청년상인 여러분이 이곳에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진주시와 시장 상인회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주=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