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이 시작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드론에 대해 국가 및 기업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드론은 군사적 용도뿐만 아니라 치안, 고공촬영, 수색정찰, 교통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 접목되고 있다.
현재 드론 시장은 새로운 패러다임의 한 획을 그으며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국내 2025년까지 약 17만 명의 드론 전문 인력의 필요가 예측되면서 드론전문가 및 드론조종사 등이 미래유망직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4차산업 특성화 학교인 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는 급변하는 드론 시장에 발맞춰 드론학과를 통해 차세대 드론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교육기관이다.
중앙직업전문학교는 드론 교육기관 중 드론협회 및 드론업체들과 가장 많은 MOU 산학협력을 맺은 곳으로 실무인턴십 및 드론분야로 활발한 취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최근 중앙직업전문학교는 인천 청라 로봇랜드에 위치한 한빛드론과 MOU 산학협력을 맺으며 최신식 드론 교구재를 확충했다.
중앙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드론 교구재 확충에 이어 드론에 대한 직무수행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신 드론 실습 시설을 지원해 내실과 외형적인 성장을 함께 다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실무현장 맞춤형 드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5-마스터(드론기획- 드론촬영 - 드론제작- 드론조종- 드론정비)를 포함한 드론 안전 및 보안 기초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혔다.
한편, 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는 대학 정시모집 시즌에 맞춰 드론학과(무인항공기학과)를 필두로 3D프린팅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게임그래픽학과, 웹툰학과, 영상미디어학과 등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내신 및 수능 등급에 반영 없이 100% 심층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중앙직업전문학교의 모집요강,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를 통해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