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4일 (일)
군산공설시장 청년몰 청년상인 모집

군산공설시장 청년몰 청년상인 모집

기사승인 2019-01-17 13:53:25

군산시는 공설시장청년몰에서 창업을 통해 꿈을 실현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이끌 7~8개 점포의 신규 청년상인을 오는 2월 13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참가자격은 만 19세~39세 예비 창업자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모집분야는 음식, 디저트, 소품, 기타 등이며 유아나 아동 관련 판매상품을 우대한다.

청년상인은 면접과 창업에 필수적인 교육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되며 5~7평 가량의 기본 인테리어가 준비된 점포에 입주하고 다양한 마케팅과 제품개발 등을 지원받는다.

청년몰사업단 신지양 단장은 “군산공설시장은 이미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전통시장으로 사업단과 청년몰 상인들이 힘을 합치면 전국 최고의 청년몰이 될 것”이라며 “지역의 실력 있는 예비 청년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청년상인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청년몰 사업단(063-445-4349)에 문의하거나 공식블로그(blog.naver.com/gunsan_youthmall)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군산공설시장청년몰은 2017년도에 처음 조성돼 현재 10여 개의 점포에서 다양한 먹거리와 디저트, 핸드메이드 등을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8월 청년몰 활성화 및 확장 사업에 선정돼 장난감 도서관 조성, 다양한 문화행사 개최, 시설개선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편안한 우리동네 청년몰’을 콘셉트로 새롭게 재도약할 예정이다.

신성용 기자 ssy1479@kukinews.com

신성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깜짝 콜업’ 김혜성, 28번째 빅리거로…애틀란타전 대수비 출전

한국을 떠나 미국 도전에 나선 김혜성(LA 다저스)이 빅리그에 입성하며 꿈을 이뤘다.김혜성은 4일(한국시간) 오전 8시15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 트루이스트 파크에서 열린 ‘2025 미국 메이저리그(MLB)’ 애틀란타 브레이브스와 원정경기에서 9회말 대수비로 출전하며 메이저리그에 첫발을 내디뎠다.LA 다저스는 이날 경기에 앞서 발목 부상을 당한 토미 에드먼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김혜성을 콜업했다. 김혜성은 내·외야를 모두 소화할 수 있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