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엘개발', '강원중도개발' 사명변경…레고랜드 기반조성·용지매각 속도 낼까

'엘엘개발', '강원중도개발' 사명변경…레고랜드 기반조성·용지매각 속도 낼까

기사승인 2019-01-21 16:09:24

엘엘개발(LLD)이 강원중도개발로 사명을 변경하고 주변 용지매각과 기반조성 공사 등에 집중한다. 엘엘개발은 영국 멀린그룹의 춘천 레고랜드 코리아 직접 투자·개발로 시행사에서 개발지원 업무로 전환된 바 있다. 

강원도는 최근 엘엘개발이 이사회를 열어 사명을 변경한 데 이어 전무제 폐지 및 분양업무 전담부서인 사업지원본부 신설 등을 내용으로 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공무원을 파견한 개발본부에 이어 사업지원본부에도 도 직원을 파견할 예정이다. 사업 투명성을 높이는 등 도의 직접 관리 체계를 강화하려는 조치라고 설명했다. 

레고랜드 코리아 개장 전 주변 용지매각 완료를 위해 분양전문가를 영입한다. 관광단지 개발 경험 공무원 및 민간 전문가 등으로 자문단을 구성해 주변 개발 및 용지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도는 이 같은 정관변경 내용을 오는 31일 주주총회 결의를 통해 확정할 예정이다. 엘엘개발은 레고랜드 테마파크 건설을 위한 특수목적법인이다. 2012년 8월 도와 6개 기관이 출자했으며 2016년 1월 출자기관으로 지정됐다.

그러나 사업 불투명성 등에 따른 불신 등 회사 오명을 씻고 토지 분양 공공성 확보 등으로 이미지를 개선하려는 특단의 대책으로 사명변경과 조직쇄신에 나섰다.

영국 멀린그룹이 레고랜드 테마파크를 직접 건립하는 사업구조로 변경되고 앞으로 용지매각이 주요 현안이 된 것도 한몫했다.

엘엘개발은 멀린그룹이 레고랜드를 직접 투자 및 개발함에 따라 주변 용지매각과 기반조성 공사 등에 집중한다. 용지매각은 3월까지 하중도 관광지 조성계획 변경과 분양계획 등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