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병원, 지역사회 사랑 나눔 행사= 중앙대의료원 새생명후원회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 나눔 행사로 '전통시장 상품권'을 전달했다.
지난 18일 김명남 병원장을 비롯한 병원 관계자들은 서울시 동작구 흑석동 주민센터를 찾아 전통시장 이용 상품권인 '온누리상품권‘ 전달식을 통해 흑석동 지역 저소득 취약계층 100가구에 상품권을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상품권은 중앙대학교병원 교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운영되는 새생명후원회 기금으로 마련됐으며, 이는 주민센터를 통해 지역 내 기초생활수급권자 등 저소득 취약계층 100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강동성심병원 이병훈 교수, 삼성화재 블루팡스배구단 팀닥터 위촉= 강동성심병원 정형외과 이병훈 교수가 삼성화재 블루팡스배구단 팀닥터로 위촉됐다.
지난 18일 경기도 용인시 삼성 트레이닝 센터에서 가진 위촉식에는 송윤석 단장, 신진식 감독을 비롯한 배구단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위촉식 후에는 선수단 미팅과 간단한 메디컬 테스트도 함께 진행했다.
이병훈 교수는 배구단 선수들의 건강과 경기력 향상을 위해 2020년 1월 18일까지 팀닥터로 활동할 예정이다.
이병훈 교수는 “프로 선수들은 항상 부상의 위험에 노출돼 있어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하다”며 “팀닥터로 활동하는 동안 블루팡스배구단 선수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좋은 경기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티안 병원, 대전보건대학교와 산학협약= 재단법인 베스티안 병원(이사장 김경식)은 지난 17일 대전보건대학교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전보건대학교 이강오 총장, 이병기 부총장, 김원수 대외협력처장, 김정연 의무행정정보과 학과장, 이성인 교수, 임남구 교수와 베스티안 병원 윤천재 의료원장, 신재준 진료과장, 정지윤 진료과장이 참석해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관련 분야의 교육과정 공동개발 및 상호 기술협력, 연구개발 협력 등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베스티안 병원과 대전보건대학교 양 기관은 지역사회 현장실무교육 촉진을 약속하며 이를 바탕으로 학생취업을 위한 공동 협력 체계 구축, 산학협력을 통한 교육과정 및 교재의 공동개발, 학생 현장실습 지원 등 다양한 방면에서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대전보건대학교는 보건의료.산업계열 특성화 대학이라는 장점을 살려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토탈헬스케어 인재 양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을지대학교 의과대학, 화이트코트 세리모니= 을지대학교 의과대학은 지난 18일 오후 4시 을지대학교병원 2층 을지홀에서 ‘2019 화이트코트 세리모니(White Coat Ceremony)’를 개최했다.
을지대학교 의학과 3학년(M5) 22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김하용 을지대학교병원장, 유승민 을지대학교 대학원장을 비롯한 내·외빈과 학부모, 교수진 등이 참석해 예비의사로서의 첫 걸음을 응원했다.
화이트코트 세리모니는 지도교수가 병원임상실습 예정인 학생들에게 의사를 상징하는 흰 가운을 처음으로 입혀주는 행사로, 학생들은 환자의 고통을 이해하고 환자와 함께 하겠다는 히포크라테스 정신을 되새기며 착복하는 시간을 갖는다.
김하용 원장은 “예비 의사로서 이 자리에 선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며 “능동적인 자세로 배움을 실천하고, 늘 환자를 먼저 생각하는 의사가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림대강남성심병원, 23일 ‘야간뇨’ 건강강좌=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은 오는 23일 오후 12시 30분부터 별관 4층 미카엘홀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야간뇨 질환’ 무료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야간뇨는 수면 중에 1회 이상 일어나 소변을 보는 질환이다. 야간뇨는 수면을 방해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쳐 삶의 질이 떨어진다.
이번 건강강좌는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비뇨의학과 조성태 과장이 방광건강에 관한 주제로 강연을 한다.
강좌 후에는 질의응답 및 무료상담 시간을 갖는다. 건강강좌 참가는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전미옥 기자 romeo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