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트렌드 라이프 쇼핑사이트 G9(지구)가 ‘2018 앤어워드’ E-커머스 플랫폼(E-COMMERCE PLATFORM) 분야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공식 후원하는 앤어워드는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 등 디지털 분야의 우수 디자인을 선정 및 시상하는 자리다. 올해 12회를 맞이했다.
산업계 CEO, 외부 전문위원이 각각 담당하는 세 단계의 심사를 거쳐 3개 부문 50여개 분야에서 한해동안 최고의 성과를 거둔 기업 및 단체를 선정한다.
G9는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고객 쇼핑 편의성을 극대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G9의 메인 화면은 모바일에 익숙한 사용자가 한 눈에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첫 화면에서 많은 상품과 광고를 노출하는 다른 쇼핑 서비스와 차별화했고, 플렉서블한 레이아웃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상품 정보를 보기 쉽도록 했다.
G9 김정남 본부장은 “사용자 경험을 중시한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과 최신 트렌드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 콘셉트가 인정받았다”면서 “단순한 상품 큐레이션 커머스가 아닌 콘텐츠 큐레이션 커머스로서 다른 쇼핑몰과 차별화한 G9만의 서비스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