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픽교육센터 임상심리사2급 국가기술자격증 원격교육… 2월 13일 개강

한국토픽교육센터 임상심리사2급 국가기술자격증 원격교육… 2월 13일 개강

기사승인 2019-01-29 09:51:48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에서는 고용노동부 지정교육기관으로 국비지원과정 임상심리사 2급 국가기술자격시험 대비 기본이론 및 기출문제 준비과정을 2월 13일과 27일에 온라인교육 국비과정으로 개강한다고 밝혔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재직자내일배움카드(근로자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현재 사전 접수 신청을 받고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 관계자는 “사회의 급변화로 정신적 질환 및 스트레스가 큰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안정적인 인지와 정서를 위해 정신적 증상 등을 파악하며 신경생리학적인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진단, 치료를 진행하는 임상심리사는 다양한 곳으로 진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임상심리사는 병원, 보건소, 학교 진출, 요즘은 대기업 및 사기업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상담센터를 개설하고 운영하는 경우가 늘어나 기업 상담 분야로 진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심리평가, 심리치료, 교육, 연구, 자문 및 심리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심리적문제(정신장애)에 대한 심리평가를 통한 심리적 문제의 원인, 경과, 심각도, 치료방법 등을 파악하여 치료계획을 세우고 심리치료를 진행하는 업무를 맡는다.

때문에 임상심리는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전문직종이며, 적정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임상심리사 2급 자격요건은 임상심리 관련 실습수련 1년 이상 또는 실무경력 2년 이상이다.

한국토픽교육센터 관계자는 “임상심리사 2급 국가기술자격증은 상담에 대한 사회적 인식 변화도 임상심리사의 고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과거 심리상담을 부끄럽게 생각하여 비밀리에 받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심리상담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대가족 중심의 문화에서 핵가족‧1인 가구화됨에 따라 심리적 어려움을 나눌 수 있는 사람이 없어 외부기관의 의뢰가 많아졌다”고 전했다.

임상심리사 2급시험은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진행된다. 1차에서는 심리학개론, 이상심리학, 임상심리학, 심리상담, 심리검사를 평가하고 있으며 실기시험에서는 기초심리평가, 기초심리상담, 심리치료, 임상심리의 자문‧교육‧재활을 평가한다.

한국토픽교육센터 측은 임상심리사 2급 국가자격시험 합격률의 경우 최근 3년간의 분석을 보면 20%에 웃도는 합격률을 보여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준비가 필요해 보인다며 임상심리사 2급 기본이론 및 기출문제 준비과정을 총 114차시로 구성해 진행하고 있다. 누구나 100% 전액국비지원을 받고 인터넷으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국토픽교육센터는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관광통역안내사, 주택관리사,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사회복지사 1급, 직업상담사 2급, 국제무역사 1급,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근로자 국비지원과정(재직자 내일배움카드)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