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및 전문대 정시 합격자 발표는 4년제 대학의 경우 1월 29일까지 진행하며, 전문대는 2월 8일까지 발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올해의 경우 더 어려워진 수능의 영향으로 정시 이월 인원이 증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안정·하향 지원의 강세로 중하위권 대학·전문대 정시 경쟁률이 전년도보다 더 높아졌다.
이에 따라, 정시 합격자 결과에 따라 최근 편입에 관련된 정보를 얻고자 하는 학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수험생들은 정시 합격자 발표를 앞두고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을 경우, 이에 대한 대비로 편입 정보를 수집하고 있다”며 “특히 낮은 경쟁률을 갖는 학사편입의 경우 학사 취득이 매우 중요하다. 대학 부설 교육기관을 통한 조기 학사 취득에 대한 정보를 많이 알아보고 있다”고 전했다.
그중 광운대학교에서 운영하는 대학 부설 교육기관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은 남은 정시 전형 일정에 따라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대학 수시, 정시 미반영, 면접전형으로 신입생과 편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광운대 부설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관계자는 “최근 4년제 대학 · 전문대 정시 합격자 발표를 앞둔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이곳에 대한 입학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상담 및 인·적성 면접전형을 진행 중이다”고 말했다.
한편, 광운대 부설 정보과학교육원은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정보보호학, 멀티미디어학, 게임프로그래밍학, 경영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호텔경영학, 관광경영학, 외식경영학, 실용음악학, 체육학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 중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