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호텔제과제빵학과 재학생들은 7인의 제과기능장 교수진의 수업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기초부터 심화 및 응용 과정까지 체계적으로 구성된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파티시에로서의 첫 걸음을 성공적으로 내딛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1인 5개 자격증 시스템을 통해 초콜릿마스터, 베이커리위생사, 케이크데커레이션 자격증 등 학생들이 많은 자격증을 취득하고 졸업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는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한호전은 이러한 제과제빵의 최신 트렌드를 읽고 교육에 반영하고 있으며 제과제빵의 대표로 자리잡은 디저트와 제과제빵과 양식의 퓨전 개념인 브런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과제빵전문학교 한호전은 교내에서 매주 다양한 외부 인사 특강을 실시하며 현장에서 직접 발로 뛰고 있는 전문 교수진이 호텔제과제빵학과 학생들의 실력과 실전 적응력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진로로드맵을 통해 진로 탐색 및 결정을 지원하고 있다.
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과정 교육은 국내외 각 대회에서의 수상으로 나타나고 있다. 지난해 2018 대한민국 향토 식문화 대전, 2018 서울 국제 푸드 앤 테이블 웨어 박람회, 2018 서울 국제 식음료 외식 경연대회 등 국내 다수 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 대상을 비롯한 최우수·금·은·동상을 수상했다.
한호전 제과제빵전문학교는 현재 호텔제과제빵학과 외에도 호텔조리학과정, 항공과정, 호텔경영학과정, 바리스타학과정, 뷰티학과정 등 전 과정에 대해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적성검사와 입학사정관제 면접 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전공에 대한 열정과 꿈이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또한 오는 2월 12일부터는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도 함께 진행한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