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 온라인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제28기 모집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 온라인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제28기 모집

기사승인 2019-02-19 15:26:50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은 국내 및 해외에서 한국어교육 분야에 종사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제 28기 온라인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을 오는 3월 20일에 개강한다.

이어 6월 12일에 종강하며 실습포함, 총 12주 과정으로 국어기본법의 한국어교사 자격 요건에 따른 이론 수업과 한국어교육 실습 과정으로 진행된다.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 관계자는 “한국에 거주 중인 다문화 가족과 외국인 근로자 등을 위한 한국어 교육봉사와 해외선교사역에 있어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을 통해 많은 도움이 되는 본 과정은 제28기 온라인 양성과정으로서 3월 7일(목)까지가 수강신청 기간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청 대상은 한국어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다양한 수강혜택이 있다. 지원서는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 온라인 한국어 교원 양성과정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여 작성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은 지난 수년간 이번 과정을 통해 한국어교육 현장뿐만 아니라 문화사역, 선교사역 등에 필요한 다수의 전문 선교, 문화사역자 및 한국어 강사를 배출해 왔다. 총신대학교 온라인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은 세계를 무대로 한국어를 지도할 교사를 양성하는 체계적이고 검증받은 우수한 프로그램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 관계자는 “총신대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은 국내 유수대학의 현직 한국어전공 교수진이 강의에 참여하여 비전과 사명감을 지닌 한국어 전문교사가 배출되도록 뒷받침하고 있다. 강의는 총신대를 포함하여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한양대, 경희대 등 9개 대학 15명의 현직교수들이 담당하며, 교육 이수자 전원에게는 총신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고 전했다.

더불어 “총신대 한국어학당은 한국어 교육 전문기관인 한국토픽교육센터와 제휴를 통해 양성과정 수료 후 오프라인 한국어교육 실습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한국어교사 양성과정에서 수강생들이 어려워하는 주요 교과목에 대한 온라인 심화반을 운영하여 예비 한국어교원들의 교사 전문성 향상을 도모하고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 풀이 특강과 시험 직전 오프라인 마무리 전략 특강을 열어 실질적인 합격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 측은 ‘21세기 글로벌 인재를 양성한다’는 과정의 목표를 세우고 2008년부터 지금까지 수백명의 다양한 국적과 연령을 가진 인재를 배출했다며 ‘선교사역에 사명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젊은 지성’의 요람 총신대학교에서 한국어교사의 꿈을 펼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 수료 후 국립국어원이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에 합격하면 한국어교원 자격증 3급이 주어진다. 또한 수료 후 해외 여러 나라의 관계 대학 및 기관에 실습 및 인턴 파견을 추천할 예정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