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수험생, 재수·반수 대안으로 학사편입 진로 눈길

고3 수험생, 재수·반수 대안으로 학사편입 진로 눈길

기사승인 2019-02-22 10:37:01

4년제 대학 정시 미등록 충원 등록이 마감됐다. 따라서 수험생들은 정시 추가모집 및 전문대 자율모집 등의 잔여 입시 일정뿐만 아니라 재수 및 반수 그리고 편입을 알아보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이동열 입시 전문가는 “정시 충원 합격 발표 마감을 끝으로 대학 및 전문대 입학을 비롯해 재수 및 반수, 편입 등 진로를 결정하는 수험생들이 많아질 것이다”며 “선택한 진로에 따라 보다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진로 설계를 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고3 수험생을 중심으로 대학 진학 외 대학 부설 교육기관·전문학교·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를 주목하고 있다.

학점은행제는 학점인정을 통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로 조기학사 취득의 장점을 활용하여 학사편입·대학원·취업 등 다양한 진로 설계가 용이하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입학관계자는 “학사편입·대학원 등 학업 진로를 목적으로 진로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로드맵을 설계하고 있다”며 “학업뿐만 아니라 호텔리어·관광가이드·호텔카지노딜러·게임프로그래머·게임기획자 등 직업 및 취업 진로 역시 관심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광운대 부설 정보과학교육원은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정보보호학, 멀티미디어학, 게임프로그래밍학, 경영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호텔경영학, 관광경영학, 외식경영학, 실용음악학, 체육학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 중이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은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대학 수시, 정시 미반영, 면접전형으로 신입생과 편입생을 선발한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