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운전자와 동승자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고 친구들의 핫플레이스를 구독해 찾아갈 수도 있는 소셜맵, 소셜 내비게이션, ‘어디가지또’ 가 나온다.
SK커뮤니케이션즈(이후, SK컴즈, 대표 박상순)는 2030 영타깃을 대상으로 한 신규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어디가지또’의 오픈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어디가지또’ 앱은 내가 가고 싶은 장소를 등록하거나 다녀온 장소를 사진과 리뷰와 함께 기록하고 이를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사용자들이 직접 기록한 데이트장소, 추천맛집, 여행지 등 인기 있는 핫플레이스에 대한 구독을 통해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SK텔레콤 T맵의 핵심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 최초로 ‘동승자 내비’라는 새로운 컨셉의 서비스로 운전자와 동승자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연결하여, 운전중이라도 동승자가 간편하게 목적지를 전송해 새로운 경로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적용하였다.
이 서비스는 2030 여성 감성에 맞는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디자인을 통해 이용자들의 즐거움은 물론, 보다 안전하고 정확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교통상황 제보 코너를 마련해, 이용자들이 직접 실시간 도로 상황을 확인해 공유할 수도 있다.
SK컴즈 관계자는 “’어디가지또’는 소셜형 내비로서 경로 간편전송 및 교통상황 제보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즐거운 이동을 할 수 있도록 개발된 맞춤형 서비스” 라며, “오는 상반기 내 핫플레이스 정보뿐만 아니라 반려동물과 함께 가기 좋은 장소를 소개하는 등의 행복 나눔의 가치를 위한 커뮤니티맵 서비스도 오픈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SK컴즈는 이번 오픈베타 버전 출시를 기념하여 ‘제주항공’과 카셰어링 서비스플랫폼 ‘딜카’ 와 함께 ‘제주, 어디가지또’라는 푸짐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제주도에서 ‘어디가지또’와 함께한 앱사용후기를 자신의 블로그나 유튜브 등에 만들어 올린 신청자 중 총 107명의 우수자를 선발 및 추첨하여 ‘제주항공’의 국제선과 국내선 왕복항공권 각 2매씩, 그리고 ‘딜카 무료이용권’과 ‘아이패드 프로 11 16G’, ‘에어팟’, ‘스타벅스 1만원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항공 홈페이지 및 어디또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성웅 기자 lsw192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