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대구 교육 홍보할 리포터·기자단·서퍼터즈 모집

대구시교육청, 대구 교육 홍보할 리포터·기자단·서퍼터즈 모집

기사승인 2019-03-05 11:57:07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20일까지 교육 정책과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할 ‘대구미래역량교육뉴스 리포터’와 ‘대구교육사랑 기자단(8기)’, ‘SNS서포터즈(7기)’를 모집한다.

올해 처음 제작하는 대구교육뉴스의 콘텐츠를 제작할 대구미래역량교육뉴스 리포터는 중·고등학생 17명을 모집하며, 활동 기간은 오는 4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다.

위촉장 증정과 소정의 출연료가 지급된다. 학생 리포터는 기존 전문 리포터에 비해 교육 수요자의 관심과 공감대를 불러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대구교육사랑 기자단은 대구 교육의 주요 정책 및 교육 활동 취재에 관심이 있는 대구지역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교사, 일반인을 대상으로 35명을 모집한다.

선정된 기자단에게는 위촉장과 기자증, 노트 제공, 단체복 지급, 워크숍 기회를 제공하고 SNS 콘텐츠로 채택되면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또 지역 일간지 기사로도 활용될 계획이다.

SNS서포터즈는 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에 대구 교육 소식을 홍보할 시민을 대상으로 50명을 모집한다.

혜택으로는 위촉장 등과 소정의 활동비, 미션 상금과 우수활동 상금이 지급된다.

대구교육사랑 기자단과 SNS서포터즈의 활동 기간은 오는 4월 1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다.

신청은 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 및 SNS의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온라인(이메일: hongbo@edunavi.kr)으로 신청하면 된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