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한뷰전)는 글로벌 뷰티미용전문가 양성을 위한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한뷰전은 헤어와 메이크업에 중점을 두고 피부미용과 네일아트를 기술 중심으로 빠르게 실력을 키울 수 있는 2년제 뷰티디자인과정과 뷰티아티스트가 되기 위한 실무교육과 더불어 최고경영자 및 글로벌 뷰티아티스트양성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는 4년제 글로벌뷰티미용학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뷰전 신성녀 뷰티미용학과장은 “기존 미용대학교에서 진행하는 이론 중심의 교육과 달리 실무실습 중심의 교육을 진행하는 학교로 기초부터 단계별 실습이 가능하다”며 “뷰티미용학과 석사, 박사 출신의 실무경력 20년 이상의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어 보다 체계적인 수준별 학습을 통해 전문 뷰티아티스트를 양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학교 관계자는 “최근 대학기본역량진단을 통해 전체 진단대상 대학의 36%가 역량강화 대학으로 선정되어 재정지원제한 대학이 되면서 각 대학들은 입학정원을 감축하고 있는 상황이다”며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등 전문기술을 배우는 뷰티학과를 지원하는 학생들은 일반 대학이 아닌 기술 중심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미용전문학교 한뷰전에 입시상담을 받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고 밝혔다.
이어 “취업을 목표로 교육을 진행하는 미용전문학교인 만큼 국내 및 해외 약 300여개 이상의 산학협력 기관과 취업연계를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통해 약 30%의 학생들이 로드샵, 브랜드샵, 각 특급호텔 내의 프리미엄 뷰티샵으로 조기졸업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뷰전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고 있는 국가자격증 미용사·미용장 실기시험장으로 지정되어 운영되며, 2년제 뷰티아티스트과정과 4년제 글로벌 뷰티디자인학과정 졸업 전 까지 최소 1인 3개 이상 미용과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1인 1실습, 2인 1조 상호실습으로 실습 비중 70% 이상의 교육을 진행하며, 헤어디자인학과정, 메이크업학과정, 네일아트학과정, 피부미용학과정 실습실을 중점으로 헤어&스파 샴푸실습실과 런웨이 홀, 컨벤션 홀, 데몬스트레이션 홀 등 미용전문학교 중 국내 최대 규모의 실습시설을 갖추고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2020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에 있어 뷰티학과, 미용학과 등 미용대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무료 입시상담도 가능하며, 예비모집 기간 내 원서접수 전형료 무료 및 적성검사 면제와 가산점 부여를 실시해 입학사정관제 면접 100%로 뷰티미용학과정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미용전문학교 한뷰전의 2년제 뷰티디자인학과정, 4년제 글로벌뷰티미용학과정 신입생 예비모집 원서접수 및 입학상담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