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그룹 정몽규 회장이 HDC현대산업개발 신입사원들과 오찬간담회를 가졌다. 현대건설은 경기서 성남 고등지구에서 현대지식산업센터 성남 고등 분양에 나선다. 캠코는 창원시 용원동 복합공영주차타워 기공식을 개최했다.
정몽규 HDC 회장, 오찬간담회서 신입사원 격려…“앞으로 10년 중요해”
“HDC그룹의 일원이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환영합니다. 앞으로 10년간의 생활이 매우 중요합니다. 입사 후 현재에 안주하지 말고 독서 등 자기계발을 끊임없이 해나가야 합니다”
HDC그룹은 정몽규 회장이 지난 27일 HDC현대산업개발 신입사원들에게 이같이 말하며 오찬간담회를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오찬 간담회에는 정몽규 HDC 회장, 권순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 김희방 미래혁신실장을 비롯해 올해 3월에 입사한 14명의 HDC현대산업개발 신입사원들이 참석했다.
오찬 간담회는 정몽규 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신입사원들의 자기소개 등의 순서로 90분가량 진행됐다. 정 회장은 통계학 분야의 석학이자 의사인 한스로슬링의 ‘팩트풀니스’란 책을 신입사원들에 선물하면서 “사실에 근거해서 세계를 올바르게 바라보는 방법을 습득해 앞으로 사회생활을 할 때,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라 볼 수 있는 HDC의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현대건설, 북판교 현대지식산업센터 성남 고등 분양
현대건설은 경기서 성남 고등지구에서 ‘현대지식산업센터 성남 고등’을 분양한다고 27일 밝혔다.
현대지식산업센터 성남 고등은 지하 5층~지상 8층, 연면적 약 4만9,912㎡ 규모다. 지하 1층~지상 8층에 지식산업센터 263실, 지하 1층~지상 1층에 상업시설 48실, 지하 2층~지하 4층에 지식산업센터 창고 20실로 구성된다.
이와 동시에 현대건설은 상업시설 ‘스텔라포레’도 분양한다. 현대지식산업센터 성남 고등 지하 1층~지상 1층에 들어서는 상업시설이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현대지식산업센터 성남 고등은 강남과 판교가 만나는 고등지구의 편리한 비즈니스 환경과 쾌적한 업무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현재 조성예정인 제2·3판교테크노밸리의 최대 수혜단지인 만큼 향후 자산가치의 상승을 기대하는 투자수요의 문의도 높다”고 말했다.
현대지식산업센터 성남 고등의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205-3번지에 마련됐다.
캠코, 창원시 용원동 복합공영주차타워 기공식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창원시 진해구 용원동 노외주차장 부지에서 '창원시 용원동 복합공영주차타워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남궁영 캠코 공공개발본부장, 허성무 창원시장 등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창원시 용원동 복합공영주차타워 개발사업은 관공서 및 상업시설, 다세대주택이 밀집한 용원동 지역에 주차타워와 건강생활지원센터를 복합 개발함으로써 주차난을 해결하고 주민편의시설을 신규 공급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를 위해 지난 2017년 9월 창원시와 용원동 복합공영주차타워 건립을 위한 위·수탁 계약을 체결한 캠코는 총사업비 127억원을 투입해 올해 말까지 연면적 7902㎡, 지상 4층 규모의 복합공영주차타워를 건축할 계획이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