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2일 (월)
강화군, '읍·면 순회 고충 민원' 상담제 실시

강화군, '읍·면 순회 고충 민원' 상담제 실시

기사승인 2019-04-01 16:53:30

인천시 강화군이 지난달 29일 선원면을 시작으로 읍·면 순회 고충민원 상담제 운영을 개시했다(사진).

이번 고충민원 상담제는 매월 1~2개 읍·면을 순회하며 민원인의 권리 및 이익을 침해하거나 불편·부담이 된 행정행위 및 행정처분에 대해 시정을 요구하고, 소극적인 행정행위(부작위) 등으로 인한 고충을 상담하고 해결하는 제도다.

29일 선원면 고충민원 상담에서는 지적·도로·하천 등 다양한 분야의 고충민원이 사전 접수됐다.

군은 다양해진 고충민원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맞춤형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에 따라 이승섭 민원감사담당관을 비롯한 각 분야별 담당 팀장이 상담에 참여했다.

유천호 군수는 군민 불편사항을 보다 심도 있고 신속히 해결하기 위해 앞으로도 군민의 말씀을 보다 가까이에서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충민원 상담은 사전예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상담을 원할 시 사전에 민원내용을 해당 읍·면사무소에 접수하면 된다. 다음 고충민원 상담은 오는 30일 불은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포=권오준 기자 goj5555@kukinews.com
권오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잘가요, 뽀빠이 아저씨…이상용, 12일 영면에 들다

‘뽀빠이 아저씨’로 대중의 사랑을 받았던 방송인 고(故) 이상용이 영원한 안식에 들었다. 향년 81세.이상용의 발인이 12일 오전 서울 반포동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에서 엄수됐다. 장지는 경기도 용인 평온의숲·용인공원이다.이상용은 지난 9일 오후 12시45분께 서울성모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집으로 돌아오던 길에 쓰러졌다가 다시 일어나지 못했다. 사인은 심정지다.1944년생인 이상용은 충남 서천군 출신으로 대전고등학교, 고려대학교 농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