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 “서민가계 빨간불이면 1397 찾아달라”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 “서민가계 빨간불이면 1397 찾아달라”

기사승인 2019-04-09 15:56:13

“불이 나면 ‘119’를 찾듯 재무 및 과중채무로 어려울 때는 ‘1397 서민금융콜센터’를 찾아 달라”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 겸 신용회복위원회 이사장은 9일 강원도 춘천에서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서민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한 현장 간담회를 갖고 센터 방문 고객들과 맞춤형 상담을 하면서 이처럼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는 서민금융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춘천지역에 적합한 서민금융 지원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현장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을 청취한 자리다.

이 원장은 “지역 서민금융 유관기관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춘천 지역에 맞는 서민금융 지원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라며 각 유관기관들의 유기적인 업무연계를 위한 협조를 당부했다.

이 원장은 춘천센터를 방문한 서민금융 이용자들과 1:1 맞춤상담을 실시하고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이 원장은 이 자리에서 “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없도록 열심히 알려나가겠다”라며 재무·과중채무로 어려울 때는 ‘1397 서민금융콜센터’를 찾아 달라고 요청했다. 

이 원장과 진흥원 직원들은 간담회 이후 춘천제일종합시장을 방문하여 전통시장 상인 및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민금융 지원제도를 안내하는 현장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한편 진흥원과 신복위는 지난 4일 발생한 강원지역 산불과 관련해 피해자들을 위한 구호물품을 전달하고 ‘찾아가는 종합상담’을 통해 금융지원, 채무조정, 복지연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태구 기자 ktae9@kukinews.com

김태구 기자
ktae9@kukinews.com
김태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