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한숙영 교수는 ‘여가와 여행’ 오프라인특강을 4월 6일 토요일 오후 유진숙 작가와 함께 ‘성북동 문학산책’으로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문학산책은 성북동 길상사에서부터 조지훈집터에 이르기까지 성북동에 거주했던 문인들의 흔적을 그들이 썼던 시와 소설을 느끼며 함께 찾아가는 탐방이었다.
한숙영 교수, 유진숙 작가와 ‘여가와여행’ 수업을 듣는 학생들은 봄비가 촉촉이 내리는 중 진행된 성북동문학산책을 통해 박헌영의 집터였다고 전해지는 길상사에서의 시인 백석과 기생 진향의 사랑이야기, 간송 전형필 미술관, 지금은 찻집으로 변한 상허 이태준 집이었으면서 문인클럽 구인회의 중심지이었던 수연산방, 천변풍경의 작가 박태원 집터, 만해 한용운이 기거하였던 심우장, 김광섭의 성북동 비둘기를 기념하는 공원, 시인 조지훈의 방우산장 터 등을 둘러보았다.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 한숙영 교수는 “작가님, 학생들과 성북동 문학산책을 통해 문학의 역사와 문학가들의 살아 숨쉬는 기운을 느낄 수 있었다”며 “문학의 향기에 젖어 서울을 걷다 보면 첨단과 산업의 속도감에서 벗어나 여유와 추억의 묵직한 문학적 감동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는 교과목 및 온라인 콘텐츠 개발을 통해 4차산업시대에 준비된 호텔관광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한숙영 교수는 “국내외 인턴십 프로그램 개설을 통해 세종사이버대 학생들이 취업 전 다양한 인턴현장실습을 체험하고 호텔관광분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학과에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는 학생들이 항공예약실무, 여행사경영론, 호텔관광중국어, 호텔관광영어, 호텔관광중국어실전회화 등 기초, 심화 과목들 중에서 과정 필수 8과목 이수 시 항공서비스전공과정 수료증을 수여한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