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김정은 위원장 러시아 방문 일제히 보도… 24~26일 유력

외신, 김정은 위원장 러시아 방문 일제히 보도… 24~26일 유력

기사승인 2019-04-18 20:59:16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4월 하반기에 러시아를 방문한다고 외신들이 일제히 보도했다.

러시아 언론사인 리아노보스티 통신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4월 하반기에 러시아를 방문할 것이라고 크렘린궁 발표를 인용해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크렘린 궁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북한 지도자 김정은 위원장이 4월 하반기 만날 예정이며, 이번 김정은 위원장의 러시아 방문은 푸틴 대통령의 초청으로 이루어졌다고 발표했다는 것. 

또한 리아노보스티 통신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집사 격인 김창선 국무위원회 부장이 러시아 극동 블라디보스토크 기차역 주변의 보안상황을 점검했다고 전했다.

같은날 일본 교도통신은 북러 관계자의 발언을 인용해 북한과 러시아가 김정은 위원장이 24~26일 러시아를 방문하는 방향으로 최종 조정 중이라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교도통신은 김 위원장이 러시아 극동 블라디보스토크의 루스키 섬에서 푸틴 대통령과의 첫 정상회담을 열 것이며, 김 위원장을 태운 특별열차가 24일 러시아 국경을 넘어 극동 연해지방의 하산에 도착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밖에 일본 후지TV 계열 후지뉴스네트워크(FNN)는 전날 김창선 부장이 블라디보스토크역 주변을 시찰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방송하기도 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