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달콤한 즐거움이 한가득, 함안수박축제로 가즈아~"

[여기어때] "달콤한 즐거움이 한가득, 함안수박축제로 가즈아~"

기사승인 2019-04-19 16:04:59

전국 최대 수박주산지인 경남 함안에서 '제1회 대한민국 수박축제·제26회 함안수박축제'가 오는 4월 26일부터 28일까지 함주공원 다목적 잔디구장 일원에서 함안아라문화제 행사와 함께 열린다.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월드 베스트 함안수박!'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수박축제에는 국내 처음으로 '대한민국 수박축제'라는 이름을 걸고 함안수박의 우수성을 한국을 넘어 세계에까지 알리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함안 수박산업특구 지정에 걸맞게 수박을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체험, 특판 행사 등을 풍성하게 마련했다.

'희망 데이'이라는 테마로 열리는 26일에는 수박 꿈나무 게임이벤트, 수박 미술대회, 함안수박 가족 인형극, 수박 기네스 경기, 함안 농업인 한마당 축제, 함안 명품수박 선발대회 등이 펼쳐진다.

'행복 데이'인 27일에는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인기가수 김용임과 서지오 등이 출연하는 '대한민국 수박콘서트', 수박 조각페스티발, 함안수박 전국 노래자랑 예선, 버스킹 페스티발, 평양예술단 공연 등이 열린다.

28일에는 '사랑 데이'이라는 주제로 관광객과 함께하는 수박 올림픽인 수박 트럭에 빨리 싣기, 수박커플 이벤트, 수박 기네스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축제기간 내내 시원한 맛이 일품인 수박 막걸리를 판매하는 수박주막과 수박사랑 화채나눔 행사, 한우장터, 무료찻집 등의 운영과 함께 전통떡 만들기, 수박향초 만들기, 천연염색, 다육식물 등 13개의 체험부스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대형 에어바운스, 수박을 주제로 한 페이스페인팅, 수박 낚시체험장 등을 통해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거리를 안겨줄 예정이다.

무엇보다 함안수박 직판장과 택배부스가 운영돼 시중가격보다 싼 가격으로 수박을 구입해서 집까지 우송할 수 있어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쏠쏠한 즐거움을 더해줄 예정이다.

한편 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함안수박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 20일 농협 유통 부산점에서 축제 사전홍보행사를 가졌으며 이 자리에서 시식행사, 판촉활동과 함께 축제 리플릿 배부 등으로 도시민들의 이목을 끌었다.

행사주최 측인 함안수박축제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축제에서는 가족단위의 체험 이벤트 행사를 강화해 봄나들이를 나온 관광객들 모두가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직판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보다 싼 가격으로 고품질 함안수박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고 말했다.

함안=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