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4일 (토)
이인영, 국회정상화 ‘첫 발’…나경원 등 각당 원내대표 예방

이인영, 국회정상화 ‘첫 발’…나경원 등 각당 원내대표 예방

기사승인 2019-05-09 09:38:10 업데이트 2019-05-09 09:38:21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신임 원내대표가 9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와의 만남을 시작으로 각당 원내대표들을 예방한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취임 후 첫 협치 행보로 오후 3시 나 원내대표를 만날 예정이다. 예방 일정은 나 원내대표가 울산에서 열리는 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 후 국회에 복귀하는 시간에 맞춰 정해졌다.

두 원내대표는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강행으로 얼어붙은 대치정국을 대화와 협상으로 풀어 나가기 위한 논의를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이 원내대표는 나 원내대표를 만난 뒤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와도 면담할 예정이다. 

이어 민주평화당 의원총회에서 원내대표에 관한 결론이 나면 평화당도 예방할 예정이다.

이밖에 문희상 국회의장 예방은 문 의장의 건강상의 문제로 일정을 미룬 것으로 알려졌다.

엄예림 기자 yerimuhm@kukinews.com

엄예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언슬전’ 고윤정 “‘오구커플’ 인기 아무도 예상 못해…동기들도 당황”

“이렇게까지 사랑받을 줄 몰랐어요.” 지난 13일 서울 서초동 한 카페에서 만난 고윤정은 이같이 tvN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하 ‘언슬전’)을 마친 소감을 밝혔다.‘언슬전’은 ‘언젠가는 슬기로울’ 의사생활을 꿈꾸는 레지던트들이 입덕부정기를 거쳐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담은 드라마다. 신원호 감독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첫 스핀오프로 화제를 모았다.그러나 ‘언슬전’에는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