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단신] 소니코리아, 니콘이미징코리아

[카메라 단신] 소니코리아, 니콘이미징코리아

기사승인 2019-05-20 14:28:03

소니코리아, ‘메시멜로’ 상반기 워크샵 참가 기관 모집=소니코리아는 5월 20일부터 6월 13일까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및 메이커스 전문 교육 기관 타이드인스티튜트와 함께 ‘메시멜로’ 상반기 워크샵의 참가 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메시멜로 워크샵은 사물인터넷 DIY 키트인 소니 ‘메시’ 블록을 활용한 첨단 IT 교육 프로그램이다. 전문 강사들이 참가를 신청한 기관을 직접 찾아가 아동들이 스스로 생각한 것을 직접 디자인하고 구현할 수 있도록 ‘메시 로직 박스’를 제공해, 최신 IT 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참여 아동들은 전문 지식이나 프로그래밍 기술이 없어도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연결된 메시 블록을 활용해 나만의 디지털 사물인터넷 기기를 만들어 볼 수 있다. 

메시멜로 워크샵은 아동들의 여름방학 기간에 따라 7월 22일부터 8월 23일까지 약 1달 간 총 4회 진행될 예정이다. 아동 20명 모집 및 운영이 가능한 경기, 강원, 충청 지역 복지관 또는 청소년 수련원 등의 아동이용시설이면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 대상 아동은 초등학교 3학년에서 6학년이다. 최종 참가 기관은 6월 14일에 개별 연락을 통해 공지된다.

니콘이미징코리아, 13회 다음주니어 사진 페스티벌 후원=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는 박건희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13회 다음주니어 사진 페스티벌'을 후원한다고 20일 밝혔다. 2007년 시작된 다음주니어 사진 페스티벌은 청소년의 잠재적 재능을 지원하는 사진문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다음주니어 100인 선발을 위해 오늘부터 6월 16일까지 열리는 사진 공모전은 전국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주제 제한 없이 참신한 시각이 담긴 창작 사진 1~3점을 제출하면 된다. 단, 2점 이상을 제출할 경우 동일한 주제로 촬영해야 한다. 수상자는 7월 1일 박건희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사진 캠프 참가, 사진전 개최, 작품집 발간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사진 캠프는 사진 강의와 작품 리뷰, 야외 촬영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오는 7월 29일 서울 유스호스텔에서 진행된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정해환 대표이사는 “사진에 열정을 가진 청소년을 위한 뜻깊은 행사에 첫 회부터 현재까지 오랫동안 함께할 수 있어 기쁨과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국내 사진문화의 활성화와 업계의 미래를 이끌 신진작가 양성을 위한 후원 활동에 적극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이안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