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중국 상해에서 'KDB넥스트라운드' 개최…9월 자카르타 예정

산업은행, 중국 상해에서 'KDB넥스트라운드' 개최…9월 자카르타 예정

기사승인 2019-06-04 17:55:12

산업은행은 3일 중국 상해에서 벤처투자플랫폼 ‘KDB 넥스트라운드’의 글로벌 스페셜라운드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5월 중국 심천에서 개최한 스페셜라운드에 이은 2번째 글로벌라운드이다. 이번 라운드는 중국시장 진출과 해외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국내 혁신 스타트업들이 심천캐피탈, New Margin Ventures, IDG Capital 등 중국 유수의 벤처캐피탈(VC)과 엑셀러레이터를 포함한 70여명의 국내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열띤 투자유치 IR을 실시했다.

특히, 정밀도가 높은 스마트 줄자를 개발해 의류, 건축, 헬스케어 등 분야에 적용하고 있는 ‘베이글랩스’와 빅데이터를 활용해 자율주행용 정밀 지도를 제작하고 있는 ‘스트리스’, IoT 기반 스마트 매트를 개발하여 자세교정 의료기기 등 헬스케어 분야에 적용하고 있는 ‘모어이즈모어’ 등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로 무장한 국내 스타트업들이 중국 현지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산업은행은 이후 항저우시로 이동해 글로벌 이커머스 분야 대표기업인 Alibaba와 Fintech 분야 유니콘 기업인 Tongdun Technology 본사를 방문하고 경영진 및 창업주 면담 등을 통해 성공스토리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업은행은 오는 9월 경제규모가 급성장하고 있는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벤처기업들과 함께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3번째 글로벌 스페셜라운드 계획하고 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