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더, 스포티하고 편안한 썸머 샌들 3종 출시=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여름 시즌 내내 편안하고 쾌적하게 착용하기 좋은 스포티한 스타일의 어글리 썸머 샌들 3종을 최근 출시했다.
아이더 ‘서프쿨3’ 샌들은 멀티스판과 웨빙스트랩으로 발 전체를 편안하게 잡아주는 스포티한 여름 샌들이다. 발목과 뒷축에 디자인된 웨빙스트랩은 착용 상황에 따라 자신의 발에 맞게 조임 조절이 가능하다. 쿠셔닝이 우수한 맥시멀타입 중간창과 풋베드 구성으로 장시간 착용해도 발에 전해지는 피로도가 적다.
기존 서프쿨 샌들 제품보다 풋베드의 쿠셔닝을 더욱 향상 시켰다. 발 전체를 잡아주는 디자인으로 여름철 계곡 등과 같은 휴양지에서 착용하기 좋다. 색상은 남녀공용 블랙과 남성용 브라운 두 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아이더 ‘멘토스’ 샌들은 발등과 발가락을 전체적으로 감싸주어 야외 아웃도어 활동 및 여름철 레저활동 시 제격인 캐주얼 샌들이다. 등산화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이 돋보이며, 자신의 발에 맞게 발 뒤꿈치 벨크로 테이프를 조절할 수 있다. 스타일에 따라 벨크로를 제거해 슬리퍼 형태로도 착용 가능하다. 색상은 남녀공용 블랙과 여성용 쿨 그레이 두 가지로 출시됐다.
아이더 ‘파닉스’ 샌들은 멀티스판과 레이스 장식으로 멋스러움을 더한 스포츠 샌들이다. 발등을 감싸는 갑피 전반에 신축성이 우수한 멀티스판 소재를 사용하여 안정적이면서도 부드러운 착용감을 제공한다. 색상은 남녀공용 블랙과 여성용 라이트 그레이 두 가지다.
아이더 신발기획팀 권대웅 팀장은 “지난해부터 인기를 끌었던 고프코어, 뉴트로 트렌드가 여름 시즌과 맞물리면서 샌들 스타일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여름 시즌을 겨냥해 아이더가 선보인 썸머 샌들 3종은 어글리 슈즈 특유의 투박한 멋스러움을 담아낸 동시에 아웃도어 활동 시 편안하게 착용하기 좋도록 우수한 쿠셔닝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레노마골프, 골프웨어 ‘매직 아이스티’ 출시=한성에프아이의 프렌치 스타일 골프웨어, 레노마골프가 냉감 소재의 여름용 남성 티셔츠, ‘매직 아이스티’를 최근 선보였다.
매직 아이스티는 스포티한 디자인의 반집업 티셔츠로, 여름 시즌 무더위와 강한 자외선에 대처하며 쾌적한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여름 시즌에 필수적인 쿨링 기능과 흡습속건은 물론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갖췄으며, 긴 소매와 하이넥을 적용해 팔과 목까지 무더위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디자인은 블루와 네이비, 화이트 컬러 구성에 패턴 프린트를 더해 시각적으로도 시원한 느낌을 선사한다.
레노마골프 관계자는 “냉감 소재의 매직 아이스티는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있어 뜨거운 여름 날씨에도 효과적으로 몸을 보호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필드에서뿐만 아니라 여름철 야외활동 시에도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예작, ‘매직컬 썸머 져지 셔츠 시리즈’ 출시=형지아이앤씨(형지I&C)의 스타일 아티스트 셔츠 브랜드 예작(YEZAC)이 여름 시즌마다 출시와 동시에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매직컬 썸머 져지 셔츠 시리즈’를 최근 새롭게 선보였다.
5종으로 구성된 ‘매직컬 썸머 져지 셔츠 시리즈'는 신축성이 뛰어난 져지(JERSEY) 소재로 구김이 적고 편안한 착용감과 통기성까지 탁월해 무더운 여름 시즌 내내 시원하게 착용이 가능하다. 또, 노타이 패션으로 연출하기 좋은 반소매 셔츠로 다양한 하의와 매치하기 쉬워 쿨비즈룩은 물론 바캉스룩, 나들이룩 등에 경쾌한 셔츠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수피마 코튼 져지 셔츠’는 면의 캐시미어라고 불리는 최고급 수피마 코튼 소재를 적용했다. 수피마 코튼은 일반 면보다 30% 긴 섬유 조직으로 소재가 부드럽고 땀 흡수가 빨라 부드럽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내구성이 높아 변형이나 보풀이 쉽게 발생하지 않으며, 색감과 광택을 선명하게 유지해 오랫동안 착용할 수 있다. 직선과 사선의 기하학 패턴으로 입체감 있는 디자인으로 카라 부분에 스냅 단추를 적용해 깔끔하게 입을 수 있다.
리프 져지 셔츠 역시 수피마 코튼 소재를 적용했다. 모노톤 나뭇잎 패턴의 올 오버 프린트로 잔잔한 듯 강렬한 포인트 아이템으로 스타일리시하게 연출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데님을 연상시키는 시원한 블루 컬러의 ‘트리코트 져지 셔츠’와 다이아 도트 프린팅이 돋보이는 ‘다이아 져지 셔츠’, 세련된 슬림핏의 ‘슬림 져지 셔츠’ 총 5종으로 출시됐다.
예작 관계자는 “스포티즘이 강세를 띄고 있는 패션 시장에서 남성 셔츠 역시 실용적이고 편안한 스타일에 기능성을 더한 제품들이 올 여름 필수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며 “이번에 선보인 ‘매직컬 썸머 져지 셔츠 시리즈’는 예작만의 까다로운 져지 셔츠 봉제 기술로 셔츠의 형태 보존율과 재봉 완성도 측면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매 시즌 출시와 함께 꾸준한 인기를 받고 있는 효자 아이템 중 하나”라고 말했다.
◎리복, 스니커즈 ‘터보 임펄스’ 출시=리복이 어떤 룩에도 완벽하게 매치되는 스니커즈 ‘터보 임펄스(Turbo Impulse)’를 출시했다.
리복 터보 임펄스는 스타일리시하면서도 베이직한 리복만의 감성을 적용해 꾸안꾸(꾸민 듯 안 꾸민 듯)룩, 여친룩, 애슬레저룩, 인싸룩, 과즙룩 등 다양한 스타일에 폭넓게 활용 가능하다. 즉 터보 임펄스 하나만으로 한 주간 #OOTD(Outfit Of The Day, 오늘의 패션)를 모두 완성할 수 있는 만능 아이템이다.
터보 임펄스는 뉴트로 스타일의 어글리 스니커즈로, 물결치는 형태의 두툼한 아웃솔에 리복 벡터 로고로 측면 포인트를 줬다. 레더와 메쉬 소재를 조화롭게 사용해 여름철에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으며, 심플한 화이트와 블랙 컬러, 상큼한 핑크 컬러 등 총 5가지 컬러의 유니섹스 스타일로 출시됐다.
리복 관계자는 “터보 임펄스는 신발 코디에 대한 일상적인 고민을 덜어줄 수 있기 때문에 갠소(개인소장) 욕구를 부르는 제품이다. 오늘도 뭘 신을지 고민하고 있다면, 단 하나의 터보 임펄스로 매일의 룩을 완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리복 스니커즈 ‘터보 임펄스’는 리복 온‧오프라인 스토어 및 일부 멀티 슈즈 숍에서 구매 가능하다. 리복은 터보 임펄스 런칭을 기념해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리복 공식 홈페이지 및 리복 클래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