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브랜드 소식] 아디다스‧리복‧다이나핏‧2XU(투타임즈유)

[스포츠 브랜드 소식] 아디다스‧리복‧다이나핏‧2XU(투타임즈유)

기사승인 2019-06-28 11:15:14 업데이트 2019-06-28 11:15:17

◎아디다스, 마블 협업 도노반 미첼 선수 첫 번째 시그니쳐 농구화 선봬=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는 미국프로농구(NBA) 유타 재즈의 간판스타 도노반 미첼 선수의 첫 번째 시그니쳐 농구화 ‘D.O.N. 제1막’을 7월1일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도노반 미첼 선수의 별명인 ‘스파이다(Spida)’를 상징하는 마블 스파이더맨의 화려한 컬러와 그의 독보적인 탄력 넘치는 플레이 스타일을 뒷받침하는 기술력이 적용됐다. 

독특한 제품명으로 출시된 이번 ‘D.O.N. 제1막’은 도노반 미첼 선수가 말한 “세상을 뒤집는 긍정 마인드(Determination Over Negativity)”의 줄임말이다. 코트 안팎에서 세상을 바꾸고 있는 도노반 미첼의 철학을 담았다.

도노반 미첼 선수는 “이번 제품이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믿는 아이들에게 하나의 상징이 되기를 원한다. 당신이 누구든지 어디서 왔든지 상관없이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주고 싶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제품은 신는 순간 느껴지는 편안한 착용감의 바운스 미드솔을 쿠셔닝 소재로 적용했다. 농구화 옆에 적용된 사이드 클립은 역동적인 드리블에도 흔들리지 않는 플레이를 지원하며, 한층 넓어진 아웃솔에는 헤링본 패턴까지 촘촘하게 반영돼 도노반 미첼 선수 특유의 빠른 플레이 속에서도 안정적인 움직임과 방향전환을 도와준다.

시그니쳐 농구화답게 도노반 미첼 선수만을 위한 새로운 로고와 거미줄 모양의 스티칭이 신발 혀와 앞부분에 적용됐다. 그가 NBA 슈퍼스타로 성장하기까지 거쳐온 미국 뉴햄프셔 주의 브루스터 아카데미, 루이스빌 대학 등의 주소 레터링도 디자인으로 표현됐다. 

이번 제품은 마블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돼 더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마블의 스파이더맨의 컬러와 디테일한 요소가 적용된 이번 제품은 7월2일 스파이더 맨의 새로운 시리즈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의 개봉과 함께 더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아디다스는 7월1일부터 선착순으로 ‘D.O.N. 제1막’ 농구화 구매자를 대상으로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영화 티켓(1인 2매)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이벤트 정보 및 일정은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아디다스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노반 미첼 선수의 첫 번째 시그니쳐 농구화 ‘D.O.N.제 1막’은 빨강, 파랑, 흰색이 화려한 조화를 이루는 컬러와 강렬한 검정과 녹색이 조화를 이룬 컬러 총 2종이 선 출시되며, 이후 순차적으로 2가지 컬러도 추가 출시된다.

◎리복, 여름 맞이 시원한 시즌 오프 세일…최대 50% 할인 혜택=리복이 7월31일까지 여름 맞이 시원한 시즌 오프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세일은 19년도 상반기 출시된 리복 신발, 의류 액세서리를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시즌 오프 세일에는 ‘리복 벡터 티셔츠’, ‘솔 퓨리’ 등 인기 아이템도 포함돼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즌 오프 세일이 시작된 지난 20일에는 리복 온라인 스토어에 이용자가 몰려 접속이 일시적으로 마비되기도 했다.

시즌 오프 세일을 맞이해 영등포 타임스퀘어 리복 매장에서는 다음달 14일까지 주말마다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장에서 리복 제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한 선착순 50명에 한하여 ‘100% 당첨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애플 에어팟, 리복 티셔츠, 비치 타월, 양말, 스타벅스 쿠폰을 제공한다. 타임스퀘어 리복 매장을 방문한 선착순 2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리복 티셔츠 또는 스티커를 증정할 예정이다.

리복 여름 맞이 시즌 오프 세일은 일부 매장과 멀티 슈즈 숍을 제외한 리복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일부 품목은 세일에서 제외된다. 보다 자세한 할인 품목 및 가격은 리복 공식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이나핏, 전국 아마추어 강속구 대회 ‘2019 다이나핏 파이어볼러 챔피언십’ 열어=다이나핏이 국내 최초로 전국 최고의 야구 아마추어 강속구왕을 가린다.

스포츠브랜드 다이나핏은 7월8일부터 전국 최고의 아마추어 강속구왕을 선발하는 ‘2019 다이나핏 파이어볼러 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챔피언십은 상금을 비롯해 2020 프로야구 시구 기회와 메이저리그(MLB) 관람 여행권 등 총 8000만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되는 대회다. 챔피언십 대회 모든 과정이 SBS Sports 채널을 통해 TV 프로그램으로 제작된다.

다이나핏 측은 “이번 대회는 SK 와이번스 후원 등 한국 스포츠 발전에 아낌없는 지지를 보내온 다이나핏이 국민 스포츠로 꼽히는 야구가 단순 관람을 넘어 참여 스포츠로 그 저변을 확대하고, 국내 아마추어 야구 문화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자 대한민국 최초로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대회는 KBO 리그 등 야구 관련 단체에 등록되었거나 과거 선수 출신이 아닌, 투구가 가능한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예선과 본선, 결선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예선은 오는 7월8일부터 8월18일까지 대회 후원사인 뉴딘콘텐츠의 스크린야구 매장 ‘스트라이크존’에서 스크린 야구 방식으로 펼쳐진다. 이후의 본선과 결선 경기는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고척스카이돔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사전 등록 없이 전국 스트라이크존 매장에 방문해 로그인 한 후 피칭 챌린지 모드(다이나핏 파이어볼러 전용 구장)를 선택해 게임을 진행하면 자동으로 참가 신청이 완료된다.

대회 기간 중 예선경기는 횟수 제한 없이 참가가 가능하며, 구속이 높은 상위 100명이 본선 진출권을 획득하게 된다. 이어 본선을 통해 상위 32명을 추가로 선발하고, 대망의 결승전을 펼칠 예정이다.

대회 우승자에게는 무려 2000만원의 상금과 2020년 프로야구 시구 기회, 5백만원 상당의 다이나핏 제품 이용권이 시상품으로 지급된다. 또 준우승을 차지한 참가자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동반 1인 가능한 메이저리그(MLB) 관람 여행권, 300만원 상당의 다이나핏 제품 이용권이 증정된다.

3등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200만원 상당의 다이나핏 제품 이용권이, 특별상 이벤트를 통해 제구력이 가장 좋은 참가자에게는 상금 200만원이 수여된다. 이밖에 본선 참가자 전원에게도 모자와 티셔츠, 유니폼(하의) 등이 기념품으로 제공된다.

대회는 오는 10월5일부터 4주간 오후 9시에 SBS Sports 채널을 통해 TV 프로그램으로도 방송될 예정이며 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다이나핏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이나핏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야구 챔피언십으로 스포츠를 사랑하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만큼, 국내 아마추어 야구문화 활성화 및 저변 확대를 위한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총 8000만원 상당의 혜택이 준비되어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2XU(투타임즈유), 트라이애슬론 클래스 1기 성료=2XU(투타임즈유)가 트라이애슬론 클래스 1기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러닝, 수영, 사이클링으로 구성된 철인3종 경기인 트라이애슬론은 최근 전문 선수에 국한되지 않고 동호인들을 중심으로 일반 대중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회사 측은 “‘생애 첫 트라이애슬론에 도전하라’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스포츠 브랜드로는 국내 최초로 ‘TRI-2XU(트라이-투타임즈유)’ 클래스를 운영해 트라이애슬론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의 경기 출전을 지원한다. 수업 참가비는 무료이며, ITU 국제 트라이애슬론 심판 자격증을 보유한 코치진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트레이닝을 거쳐 경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트라이애슬론에 처음 도전하는 2,30대 남녀 20명으로 구성된 TRI-2XU 클래스 1기는 지난 3월에 시작하여 12주간 운영되었다. 참가자들은 매주 주어지는 과제와 훈련을 성실하게 수행한 결과 지난 23일 경주아시아선수권 대회 동호인 표준거리(수영 1.5km, 사이클 40km, 달리기 10km) 종목에서 전원 완주라는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2XU 박지훈 본부장은 “TRI-2XU 1기가 우수한 성적으로 마무리되어 기쁘다”라며”브랜드 DNA가 트라이애슬론에 있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클래스 개최를 통해 참가자들의 첫 도전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TRI-2XU 클래스 2기는 10월 통영ITU 월드컵대회 출전을 목표로 7월 초 모집한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