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B금융, 그룹 신용대출 통합 플랫폼 'KB이지대출' 오픈 外 하나금융

[금융 이모저모] KB금융, 그룹 신용대출 통합 플랫폼 'KB이지대출' 오픈 外 하나금융

기사승인 2019-07-01 09:48:39

KB금융그룹은 은행, 카드, 캐피탈, 저축은행의 신용대출을 한꺼번에 조회할 수 있고 개인별 최적 상품을 추천받아 대출 실행까지 원스탑으로 진행 가능한 KB 이지(Easy)대출 서비스를 선보였다. 하나금융그룹은 그룹 브랜드 홍보 및 Z세대와의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할 ‘제13기 SMART 홍보대사’ 발대식을 가졌다.


KB금융, 그룹 통합 신용대출 플랫폼 ‘KB Easy대출’ 오픈

KB금융그룹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주요 4개 계열사 KB국민은행·KB국민카드·KB캐피탈·KB저축은행의 신용대출상품 한도와 금리를 한 번에 조회하고 최적 상품을 추천 받아 대출실행까지 원스탑으로 진행 가능한 ‘KB 이지대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KB 이지대출’은 KB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리브메이트(LiivMate)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KB 이지대출’ 메뉴에서 4개 계열사 전부 또는 원하는 금융사를 선택하고 대출 희망금액 등을 입력하기만 하면, 별도의 서류를 제출 할 필요없이 스크래핑 기술을 통해 소득정보를 자동으로 확인하고 대출가능여부 심사까지 완료된다.

KB금융은 KB이지대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개인별 대출상품한도와 금리를 조회만 해도 각 계열사별 포인트리 500P, 최대 2,000P(4개 계열사 모두 조회시)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KB 이지대출은 고객 편의성 강화에 중점을 두어, 은행을 포함한 4개 계열사의 저금리 대출부터 중금리 대출까지 다양한 대출 상품들을 조회부터 실행까지 원스탑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며, “민간 중금리 대출 공급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중금리 대출 상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하나금융그룹, ‘제13기 SMART 홍보대사’ 발대식 개최

하나금융그룹은 28일 KEB하나은행 명동사옥에서 ‘제13기 SMART 홍보대사’의 발대식을 갖고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는 지난 2012년 시작된 금융권 최초 그룹차원 대학생 대외활동이다. ‘행복한 금융’ 실현을 위한 하나금융그룹의 다양한 활동에 직접 참여하고 활발한 SNS 활동을 통해 그룹 브랜드 홍보 및 Z세대와의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한다.

최종 선발된 50명의 ‘제13기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들’은 오는 8월말까지 ▲국내·외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기획 및 실천 ▲그룹 브랜드 홍보 CF 제작 ▲오프라인 홍보 캠페인 기획 ▲관계사 탐방 및 CEO와의 대화 ▲새로운 금융 아이디어 제안 ▲그룹 임직원 멘토링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갈 예정이다.

활동기간 중 소정의 활동비와 봉사활동 확인서가 지급되며 우수활동 팀에는 장학금과 상장도 수여된다. 또한 활동 수료 예정자 전원에게 하나금융그룹 진출 또는 진출 예정 국가에서의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과 현지 탐방 기회도 제공된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이날 발대식에서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는 그룹을 대표하는 대학생 오피니언 리더”라며 “이번 홍보대사 활동으로 ‘행복한 금융’을 실천하고 널리 전하는 소통과 나눔의 장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