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오는 7월 13일 스튜어디스에 관심 있는 전국 고등학생 및 항공서비스학과대학 입시를 생각하고 있는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2019 대한민국 예비승무원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항공전문학교로 자리 잡고 있는 한호전은 이번 2019 대한민국 예비승무원 선발대회가 2017년부터 매년 진행했으며 올해 3회 대회로 주목받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접수한 학생들을 위해 특별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예비승무원에 전반적인 스케치 헤어 및 표정 자세, 질문 응답 스킬 등 대회 참가 전 사전 코칭을 받을 수 있어 대회를 준비하는 학생들과 항공과 과정을 준비하는 입시생들에게 유익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19 대한민국 예비승무원 선발대회는 심사위원의 질문에 지원자가 대답하는 형태로 진행하며 밝은 미소와 자세, 단정한 용모, 자신감 있고 열정적인 태도로 입하는 모습으로 면접을 대회를 진행하며 국내 대형항공사 승무원들과 함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코칭 프로그램과 본인 면접 장면이 담긴 영상까지 제공 받을 수 있고 대회 수상자들에게는 최대 1년 전액 장학금의 혜택과 항공운항과과정 유니폼 및 트로피와 상품이 지급된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항공운항학과과정 이소영 학과장은 “이번 예비승무원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꿈, 재능, 열정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체계적인 미래의 글로벌 항공승무원을 양성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회 접수는 항공서비스과과정 홈페이지를 통해 7월 10일까지 진행하며 대회 유의사항과 규정 및 예상 질문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