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소식] 송도근 사천시장, 2019 최고 경영대상 수상

[사천소식] 송도근 사천시장, 2019 최고 경영대상 수상

기사승인 2019-07-03 13:19:28

송도근 사천시장이 3일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9 최고 경영대상'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최고 경영대상은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품질과 서비스 향상으로 고객중심, 고객만족 경영을 실천한 최고경영자를 발굴·시상했다.

송 시장은 대한민국 항공수도로서의 인프라 구축과 함께 천혜의 자연경관과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진 대한민국 대표 관광문화 중심도시로 발전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최고경영자로 선정됐다.

사천시가 대한민국 항공수도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항공MRO사업 유치, 경남항공국가산업단지 조성, 종포일반산업단지 조성, 항공우주산업특화단지 지원 등 항공우주산업을 중점 육성했다.

또 최근 굵직한 정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작지만 강한 도시, 시민이 행복한 20만 강소도시를 향한 사천시의 분주한 행보도 이번 수상에 한 몫을 거들었다.

또한 송 시장은 ‘시민이 먼저입니다’라는 시정지표에 따라 재임기간 중 시민을 섬기는 열린 시정을 일관되게 펼치는 등 소통행정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송도근 시장은 "미래먹거리개발과 대형 국책사업 추진, 대규모 민간자본 유치에서부터 주민체감형 복지시책에 이르기까지 시정 각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추진해 미래 신성장 동력의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세계적인 명품 바다케이블카를 만들었던 것처럼 사천을 더욱 살기 좋은 명품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사천바다케이블카, 여름휴가 시즌 운행시간 연장

사천바다케이블카가 7·8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케이블카 운행시간을 최대 2시간까지 연장한다.

연장운행은 오는 6일부터 시행되며, 이는 여름 성수기 기간에 사천이나 남해로 휴가를 떠나는 여행객 유치를 위한 효과적인 방법이 될 것으로 보인다.

운행시간은 평일 및 일요일은 오전 9부터 오후 7시까지로 기존의 시간보다 1시간 연장되며 매표 마감은 오후 6시다.

토요일 및 광복절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로 기존의 시간보다 2시간 연장되며 매표 마감은 오후 7시로 변경된다.

한편 사천시 실안낙조는 ‘사천8경’의 하나로 꼽힐 만큼 아름다운 석양으로 유명한데, 케이블카를 타고 각산전망대까지 올라가면 실안낙조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케이블카 탑승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박태정 사천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사천시 등 남해는 지역 특성상 일몰이 바다로 떨어지지 않고 산으로 떨어진다"며 "사천시 일몰시간은 오후 7시 40분경 이지만 일몰 시간보다 이른 시간에 케이블카를 타고 각산 전망대에 올라 여유롭게 낙조 즐기기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비토국민여가캠핑장 내 무료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비토국민여가캠핑장 내에 있는 무료 어린이 물놀이장이 지난 30일 개장했다.

물놀이장은 6월 30일부터 8월 25일까지 2개월 정도 운영하며, 화~일요일 오전 9부터 오후 5시 50분까지 비토국민여가캠핑장을 방문하는 이용객이라면 누구든지 즐길 수 있다.

한편 공단은 지난 6월 중순에 수인성 전염병 예방과 이용객 건강을 위해 저수조 청소를 비롯해 물놀이장 대청소와 수질검사를 일찌감치 마쳤으며,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물놀이장을 개방하는 동안 안전요원 1명을 배치할 예정이다.

사천=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