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직무능력표준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와 기업들에서 블라인드 채용에 대한 국가적 권면이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과거의 스펙 과잉 경쟁과 인맥 중심적인 편견이 개입되어 불합리한 차별을 야기할 수 있는 출신지, 가족관계, 학력, 외모 등의 항목으로 평가되던 시대를 벗어나 지원자의 실력(직무능력)을 평가해 인재를 채용하는 데 더욱 관심을 갖게 되며 실제 대기업들을 중심으로 블라인드 채용의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2019년도 하반기 공채 시즌까지 약 3개월 정도 남아있다. 매년 게임 대기업들에서 상반기 공채와 하반기 공채를 통상적으로 9월경에 진행 중이다.
최근 많은 대기업에서 국가직무능력표준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과 관련해 직무 설정과 직무 기술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많은 기업들이 블라인드 채용에 대한 국가적
권면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와 관련, 서울게임아카데미(이하 서울게임아트학원)는 4차 산업혁명으로 급변하는 게임 인력 시장의 트렌드에 초점을 맞추어 현황에 맞는 취업자 양성과정이라는 목표를 두고 유연하게 대응하며 실무에 맞는 게임 개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취업을 준비 중인 학생 등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특강을 공개했다.
하반기 게임회사 공채 취업에 대비하여 최신 트렌드에 맞춘 핵심 커리큘럼으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게임프로그래밍, 게임엔진, 게임기획, 게임밸런스, 게임원화, 게임3D그래픽, 게임애니메이션 등 게임개발 전 과정이 개설될 예정으로 게임회사 취업과 게임학과 보충, 게임학과 입시를 준비하는 많은 지망생들에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GTQ 1급을 목표로 하는 게임 그래픽 전문가에 대한 필기뿐만 아닌 실기전형에 대한 내용을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는 여름방학 특강을 개설했다”며 “실제로 GTQ 1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는 게임 그래픽 전문 강사와 실무경력 10년차의 교수의 강의로 강좌 구성은 믿음직하다”고 설명했다.
GTQ / GTQi / GTQf / GTQid (순서대로 포토샵, 일러스트, 플래시, 인디자인)의 자격증 중 1급으로 3개 이상 취득 시 인턴 강사의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3개 이상 자격증을 취득하고 IT 관련 교육기관에서 1년 이상 강사경력이 있는 자에 한해 전문강사의 자격이 주어진다.
GTQ 자격증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그래픽 기술 자격증으로. 포토샵과 페인트샵, 영문과 한글 중에서 택일하게 된다. 1급, 2급, 3급으로 나누어지며 1급, 2급은 국가공인 자격증, 3급은 민간자격으로 분류된다. 연령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 실기 위주로 가기 때문에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이전에 이 자격증을 먼저 가져보려는 입장도 있고 포토샵을 전문적으로 다룰 수 있다는 증명을 받기 위해 응시하기도 한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부산지점에 걸쳐, 구로지점을 성공적으로 정착시켜 많은 수강생들을 수용하고 있으며, 이달 8월말에 온라인캠퍼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와 인터넷 문의로 답변 받을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