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거창군은 거창사랑상품권 가맹점이 1010개소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월부터 현장 방문신청 등으로 가맹점 모집에 나선 결과 7월 11일 현재 가맹점 등록이 1010개소에 이르고, 업종도 도·소매업, 음식점업, 주유소, 이·미용업, 목욕업, 의원, 약국, 학원 등 다양해졌다.
판매대행점은 13개소며 NH농협은행 거창군지부, 거창농협, 동거창농협, 남거창농협, 북부농협, 수승대농협, 거창축협, 거창사과원예농협, 거창군산림조합, 경남은행 거창지점, 거창신협, 거창새마을금고, NH농협은행 군청출장소 등 금융기관에서 구입할 수 있다.
상품권 종류는 5000원권, 1만원권 2종으로 판매되며, 가맹점등록은 군청 경제교통과 또는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즉시 가입된다.
거창군은 상시 6%의 거창사랑 상품권 구매 할인을 하고 있으며, 설·추석 명절에는 10% 할인행사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거창창포원 광장 여름 물놀이장 개장
경남 거창군은 오는 13일부터 8월 18일까지 37일간 거창창포원 광장에 물놀이시설을 설치하고 무료로 운영한다.
야외 물놀이시설로는 풀장, 에어바운스, 파고라, 그늘막, 탈의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이용객들의 편의를 더했다.
또한 물놀이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관리 자격을 보유한 안전요원 6명을 배치하는 한편 수조 깊이를 일반용은 80cm, 유아용은 50cm로 구분해 운영된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거창창포원은 13만여평 규모로 봄에는 100만본 이상 식재된 꽃창포를 주테마로, 여름철은 연꽃, 수련, 수국을, 가을에는 국화, 단풍을, 겨울에는 열대식물원과 약 44천 평의 유수지와 습지 주변에 억새, 갈대를 테마로 차별화된 4계절 색다른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거창=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