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는 20세~39세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한은행은 10개 IT특성화고등학교와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으며, 산업은행은 중견기업과 벤처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KDB TechConnect Day’ 개최했다.
KB국민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행운의 7·7·7 이벤트 진행
KB국민은행은 8월 31일까지 ‘주택청약종합저축 7·7·7 비대면 신규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KB스타뱅킹, 리브똑똑을 통해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는 1981년생~2000년생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111명씩 총 777명에게 커피 모바일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이다.
한편,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청약순위가 발생하고 주택유형별 청약자격을 갖추면 국민주택, 민영주택 모두 청약할 수 있는 상품으로 매월 2만원 이상 5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하며, 현재 2년 이상 가입할 경우 연 1.80% 금리를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청춘들의 내 집 마련을 위한 7주간의 777행운 이벤트를 마련했다”며,“특히,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주택유형별 청약자격을 갖추면 모든 주택에 청약할 수 있기 때문에 향후 20~30대 청춘들의 내 집 마련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신한은행, IT특성화고등학교와 산학협력 협약식 개최
신한은행은 ICT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10개 IT특성화고등학교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산학협력은 IT분야 인재 조기 육성과 전문 직업인 양성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학생들이 금융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산학협력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여름방학을 이용해 7월 22일부터 3주동안 신한은행 ICT직원들과 함께 은행 디지털 서비스의 UX/UI(사용자 경험/이용자 환경) 개선아이디어를 연구하고, 현장견학, 실제업무 체험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ICT기획부 관계자는 “신한은행은 특성화고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 사업을 펼쳐 나갈 것”이라며 “신한은행은 최근 대학과 협력해 AI 기술연구 및 개선 과제를 공동수행 하는 등 산학협력을 통해 IT분야 전문가 양성과 인재 조기육성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산은, ‘KDB TechConnect Day’ 개최
산업은행은 16일 본점 1층 IR센터에서 중견기업과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전략적 투자 및 M&A 활성화를 위한 ‘KDB TechConnect 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KDB TechConnect Day에서는 산업은행이 발굴한 기술벤처기업들이 개방형 혁신을 희망하는 중견기업들을 대상으로 회사의 사업내용을 설명하고, 투자 또는 인수 의사를 타진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성장동력 발굴을 희망하는 11개 중견기업과 전략적 투자 유치 또는 매각 수요가 있는 37개 기술벤처기업이 참여해, 전략적 제휴를 위한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TechConnect Day에는 무계면활성제 화장품을 만드는 ‘에이스틴’, 전자파 차폐 스프레이 코팅제의 ‘엔트리움’, 반도체 라인용 고청정 파이프의 ‘부광테크’, 실리콘 음극재의 ‘티알에스’ 및 핀테크의 ‘플라이하이’ 등이 발표를 통해 중견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가능성을 한층 높일 수 있었던 것으로 평가됐다.
산업은행은 시장형 벤처투자 플랫폼인 ‘KDB 넥스트라운드’와 기술 사업화·혁신형 M&A 지원을 위한‘KDB TechConnect Day’ 운영을 통해 국내 벤처기술금융 생태계 지원에 노력하고 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