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 소식] 마운티아‧K2‧레드페이스‧트렉스타

[아웃도어 브랜드 소식] 마운티아‧K2‧레드페이스‧트렉스타

기사승인 2019-07-17 14:28:47

◎마운티아, 배우 윤계상과 함께한 2019 F/W 비하인드컷 공개=블랙야크 관계사 동진레저의 아웃도러 브랜드 마운티아가 배우 윤계상과 함께한 2019 F/W 화보 촬영 비하인드컷을 최근 공개했다. 

마운티아는 지난 9일 강원도 횡성에서 ‘고아웃 앤 플레이(Go Out and Play)’를 테마로 가을‧겨울 화보와 디지털 필름 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촬영은 자연 속에서 쉼과 여유의 시간을 즐기는 윤계상의 리얼 아웃도어 일상을 자연스럽게 담아내는 데 중점을 뒀다. 

공개된 사진에서 윤계상은 계절감이 드러나는 다양한 색상의 경량 패딩과 패딩 베스트 등 기능성 아우터를 캐주얼한 이너와 믹스매치해 감각적으로 소화하며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내추럴한 분위기의 아웃도어룩을 선보였다.  

강아지와 함께 촬영하는 장면에서 윤계상은 평소 애견인으로 소문난 만큼 실제로도 강아지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화보 콘셉트인 ‘고아웃 앤 플레이’에 걸맞은 유쾌한 모습을 보였다.

마운티아 마케팅본부 남윤주 팀장은 “이번 F/W 시즌에는 아웃도어 기본 아이템에 포커스를 맞춰 일상복과 매치해 어디서나 활용하기 좋은 다양한 아웃도어 스타일링을 선보일 계획이다. 윤계상씨의 편안하고 친근한 이미지와 마운티아의 제품이 만나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화보가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촬영한 마운티아의 19 F/W 화보와 디지털 필름은 8월 중 마운티아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K2, 19FW 다운 컬렉션 모델로 ‘한현민’ 발탁=아웃도어 브랜드 K2가 모델 한현민을 19FW 다운 컬렉션 모델로 발탁했다.

K2는 한현민의 자유분방한 이미지와 자신감 넘치고 당당한 매력이 브랜드 이미지와 잘 부합하고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해 이번 다운 컬렉션의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16일 밝혔다.

K2는 독보적인 비주얼과 존재감으로 대세 모델로 떠오른 한현민을 통해 한층 스타일리시해지고 감각적으로 업그레이드한 겨울 다운 자켓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 주목받고 있는 숏패딩을 비롯해 야상형 다운, 한층 업그레이드한 롱패딩 등 다양한 연령층을 겨냥한 겨울 다운을 출시할 예정이다.

K2 마케팅팀 김형신 팀장은 “패션업계와 방송 등에서 종횡무진 활약하며 대세 모델 반열에 오른 한현민이 K2가 추구하는 도전 정신의 가치와 잘 부합해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 이번 시즌 한현민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다양한 다운 컬렉션을 젊은 층에게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레드페이스, 여름 자외선 차단 돕는 ‘UV 레이어드 필드 짚 티셔츠’ 출시=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는 17일 여름휴가철 아웃도어 활동 시에도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냉감 소재로 쾌적감을 선사하는 기능성 2in1 티셔츠 ‘UV 레이어드 필드 짚 티셔츠’를 출시했다.

UV 레이어드 필드 짚 티셔츠는 ‘이엑스 쿨 앤 드라이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아웃도어 활동 시 땀이나 물에 젖어도 흡습, 속건 기능이 우수하다. 영구적인 냉감 성질의 ICE 소재를 적용 다양한 야외 스포츠뿐만 아니라 여름휴가철 야외활동에서의 더운 날씨와 자외선에서도 쾌적한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소매부분부터 팔까지 냉감 기능을 갖춘 쿨토시 소재여서 피부에 직접 닿는 자외선을 차단하고, 반팔 티셔츠에 긴 소매를 레이어드해 스타일까지 살려준다. 또한, 봄과 가을 간절기에는 재킷 안에 레이어드해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티셔츠는 넥 부분의 지퍼를 아래 위로 여닫을 수 있어 격렬한 아웃도어 활동 시 상황에 따른 체온 조절에도 용이하다. 남성용과 여성용이 있으며, 색상은 그레이, 네이비로 선보인다.

레드페이스 관계자는 ”여름철 야외활동 시 강한 햇빛과 자외선 차단을 위해 쿨토시나 멀티프 등 아웃도어 냉감 용품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레드페이스의 ‘UV 레이어드 필드 짚 티셔츠’는 따로 쿨토시를 준비하지 못했더라도 자외선‧땀‧냄새 걱정 없이 쾌적하게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게 도와준다”고 말했다.

◎트렉스타, 맞춤형 신발 추천 3D 풋스캐닝 서비스 ‘슈마스터’ 출시=아웃도어 브랜드 트렉스타가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최초로 3D 스캐너 기술을 활용한 신발 큐레이션 서비스 ‘슈마스터’를 런칭한다고 17일 밝혔다.

트렉스타 슈마스터는 3D 스캐닝 솔루션을 통해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정확한 발 사이즈 정보를 제공하고 개인의 선호에 기반해 맞춤형 트렉스타 신발을 추천하는 큐레이션 서비스다.

슈마스터는 양말을 벗지 않고도 단 5초면 정확한 발의 모양과 스펙을 측정한다. 발 길이, 발볼 넓이, 발볼 둘레, 발바닥 아치 높이, 발등 높이, 발뒤꿈치 넓이를 측정해 3D 렌더링 기술로 3차원 이미지로 확인 시켜준다. 3D 스캐너를 측정 결과는 현장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며, 고객이 원하면 데이터를 이메일로 받아 볼 수 있다. 또, 슈마스터는 측정된 고객의 정확한 발사이즈에 맞춰 구매 목적, 선호하는 디자인과 컬러 등을 조합해 가장 적합한 트렉스타 신발을 제안한다. 

트렉스타는 슈마스터 런칭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한다. 3D 스캔 체험고객 대상 양말 증정, 3D 스캔 체험 후 추천 신발 구매시 고급 인솔을 증정하며, 체험고객 중 무작위로 10명을 추첨해 ‘슈마스터’가 추천한 신발을 제공할 예정이다. 

트렉스타 관계자는 “슈마스터는 3D 스캐닝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 발에 딱 맞는 신발을 추천해 주는 서비스로 스마트한 쇼핑경험을 제공해 줄 것”이라며 “슈마스터를 통해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국인에게 최적화된 신발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