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곤충산업 활성화 방안 토론

여주시, 곤충산업 활성화 방안 토론

기사승인 2019-07-18 16:02:36

경기도 여주시는 시민과의 소통을 통한 곤충산업 활성화를 위해 17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여주시곤충산업연구회 회원 20여명과 간담회를 가졌다.(사진)

이항진 여주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간담회는 여주시의 곤충산업 활성화 추진방향과 연구회원들의 애로사항 및 기타 발전방향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곤충산업은 규제가 많은 여주시에서 새로운 발굴사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여주시곤충산업연구회를 비롯한 민・관・학이 서로 협력하여 여주시를 곤충산업의 메카가 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곤충은 지구상 동물계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유엔식량농업보고서(FAO)에서 곤충을 미래 대체식품, 미래 식량문제를 해결한 자원이라고 보고하는 등 곤충을 이용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와 노력이 있는 지금 여주시가 곤충산업활성화를 위한 토론의 장을 마련한 것은 시기적절하다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시는 지난 1일 조직개편을 통해 농업기술센터에 곤충산업팀을 신설했으며 향후 여주시의 곤충산업 육성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올해 곤충산업 활성화 연구용역을 추진한 바 있으며 ‘꽃벵이 표준사육기술 현장적용 실증시험사업’을 추진해 식용곤충 생산기반을 정립하고 있다.

여주=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