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임실군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여름축제가 잇따라 열린다.
18일 임실군에 따르면 대표적 여름축제인 ‘아쿠아 페스티벌’이 20일부터 열린다.
내달 18일까지 28일간 계속되는‘2019 임실치즈테마파크 아쿠아페스티벌’은 휴가철과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 등이 많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름축제가 열리는 행사장은 메인풀과 슬라이드, 수상축구풀, 유아슬라이드풀 등을 갖추고 있다.
20일 개장식에는 밴드공연과 인형극, 마술, 삐에로, 팝페라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행사장 입장권은 전북투어패스와 연계해 입장한 시간부터 24시간 내 지역 내 자유이용시설인 작은별 영화관과 치즈테마파크 내에 4D영상관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미리 예약을 하면 119안전체험센터도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도립 사격장도 권총사격에 한 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임실군민의 경우 4000원의 교환권이 제공돼 1000원이면 온종일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교환권은 현금처럼 행사장 매점 및 임실치즈테마파크 내 시설에서 행사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제5회 섬진강 다슬기 축제’도 열린다. 이번 축제는 섬진강다슬기축제위원회 주관으로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섬진강생활체육공원에서 개최된다.
필봉농악 예술단의 공연으로 시작하는 축제는 다슬기잡기와 다슬기까기, 물고기잡기, 다슬기가요제, 워터슬라이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임실=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