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 진주시, 경상남도 인구감소 대응 공모사업 선정

[진주소식] 진주시, 경상남도 인구감소 대응 공모사업 선정

기사승인 2019-07-22 16:22:56

경남 진주시가 지난 9일 경상남도에서 실시한 인구감소 극복과 인구유입을 위한 공모사업에서 '천전동 지식산업센터 내 (가칭)육아&패밀리 행복플러스센터 구축'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시에 따르면 육아&패밀리 행복플러스센터 내부 시설비와 장난감 등 물품구입비로 총 8억원이 소요될 예정으로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도비 3억원을 지원 받게 되며 시 예산 절감 효과는 물론 아이들이 사용할 시설의 질적 향상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내년 3월에 완공예정인‘육아&패밀리 행복플러스센터’는 천전동 지식산업센터 내에 장난감은행, 시간제 보육실, 각종 육아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으로 육아관련 시설이 부족했던 진주시 중부권역에 부모들의 육아 부담을 해소 시킬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맞벌이 부부가 많은 요즘 부모들에게 육아와 돌봄의 기능을 갖춘 공공시설이 육아부담 해소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다함께 돌봄센터, 공동육아나눔터 등의 공공시설을 확충하여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진주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주시청 조정부, 대통령기 전국 시도대항 조정대회 금메달 1, 은메달 2 획득

진주시청 조정부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전라남도 장성군   장성호 조정경기장에서 치러진 제35회 대통령기 전국시․도대항 조정대회에 출전해  금메달 1개, 은메달 2개를 획득했다.

대한조정협회가 주최하고 장성군체육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일반부와 대학 일반부, 고등부, 중등부 등 8개 부문에 싱글스컬, 더블스컬, 무타페어, 무타포어,  에이트 등 35개 세부 종목에 전국 40여 팀, 400여 명의 남녀 선수가 참가해 열띤 경합을 벌였다.

진주시청 조정부는 심현보, 서재호 선수가 남자일반부 경량급 더블스컬 종목에 참가해 환상의 호흡을 보여주며 금메달을 획득했고 조선형, 김하영 선수가  여자일반부 무타페어, 더블스컬 종목에 출전해 은메달 2개를 획득했다.

진주시청 조정부는 올해 제18회 전국실내조정선수권 금메달 3, 은메달 2 획득을 시작으로 제13회 화천 평화배 전국조정대회 금메달 1, 은메달 2, 동메달 1, 제45회 장보고기 전국조정대회 금메달 2, 은메달 3개를 획득하며 출전한 모든 경기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그 명성을 떨치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진주=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