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지역자활센터 성과평가’ 우수기관 수상

경기 광주시, ‘지역자활센터 성과평가’ 우수기관 수상

기사승인 2019-07-31 13:58:14


 
경기도 광주시는 전국 239개 지역자활센터를 대상으로 한 ‘2017년~2018년 지역자활센터 성과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이번 평가는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에게 맞춤형 자활근로를 제공하고 지역자활센터의 역량향상을 높여 정기적인 성과를 평가해 인센티브 지급과 자활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과평가는 2017~2018년 지역자활센터의 공통지표인 참여자 자활성과, 사업단 운영성과, 자활기업 운영성과, 센터운영과 특성화 지표인 외부자원 연계, 지역사회 기여 및 협력, 사업개발 등 지역자활센터 운영 추진실적에 대한 평가로 진행됐다.

광주지역자활센터는 취·창업 및 탈수급 촉진을 위한 교육훈련 지원, 자활기금을 통한 자활기업 창업 컨설팅, 자활사업 홍보 및 생산품 전시, 자활참여자 및 실무자 워크숍, 자활사업 매출증대를 위한 특수시책 추진 등 저소득층의 자립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과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평가결과 상위 30% 이내 우수 지역자활센터에는 별도의 인센티브로 추가 운영비가 지급될 예정이다.

정미예 광주지역자활센터장은 “앞으로도 저소득층에게 자활을 위한 근로의 기회를 제공해 자활기반을 조성하고 저소득층의 취·창업을 위한 자활촉진 및 기초능력 배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